헤븐 번즈 레드 크리티컬하게 3장 19일차 진입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3월 15일 |
헤번레 유저들이 경악스러운 반응을 보이게 되는 14일차의 스포일러 그 자체인 보스. 이 보스는 전반적인 게임의 흐름을 최대한 감안한다쳐도 너무나 비정상적인 수준의 HP때문에 모나카의 전용 필살기가 거의 15만 크리 데미지를 입히는데 성공하지 못했으면 저는 깨지 못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14일차 스포일러 보스 자체는 패턴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디버프 거는 타이밍에 S 시키나 S 타마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크리가 안뜨면 S 타마로는 필리커버리 횟수가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는게 문제겠습니다. 그 이후로 19일차까지 프리즘배틀에서 익숙하게 보는 보스들을 상대하는데 공격패턴에 결함이 있는 니들버드는 어찌되든간에 어비스노커부터는 꽤나 부담스럽게 강합니다. 그래도 어비스노커는
KEY와 WFS의 신작 헤븐 번즈 레드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2월 15일 |
어나더 에덴 이후로 지지부진한 행보로 인해 위기감이 가득한 WFS와 신이 된 날이란 작품 이후로 퇴물 딱지에서 자유롭지 못한 마에다 준의 KEY가 힘을 합친 헤븐 번즈 레드. WFS와 KEY는 안이한 작품이 내었다가 실패할 경우 뒤가 없는 상황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이라고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개발일정이 기약없이 쭈욱 밀렸습니다만 그 사이 물건너 동네의 저 바닥에 중요한 변화가 찾아왔죠. 대세를 이루던 부시로드의 유명 성우아이돌 "가챠" 게임들이 고질적인 운영 미숙과 중국향 컨텐츠의 거부감을 극복하지 못하면서 인기가 꺽이기 시작했습니다. 적당히 잘만들었다쳐도 가챠 겜 바닥에서 이미 터를 잡은 텃주대감을 이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온거
Charlotte - 마에다 준의 신작 애니메이션
By entertainment log 2nd (under construction) | 2015년 2월 11일 |
■ Charlotte(シャーロット) 원작/각본: 마에다 준(麻枝准) 캐릭터 원안: Na-Ga 애니메이션 제작: P.A.WORKS ----------------------------- Angel Beats! 이후 5년만이네요. 어떤 물건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
네윈나EE 신규 리소스 규격에 대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3월 20일 |
다른건 어찌되도 좋고... 1. 2da와 csv를 비롯 데이타 형식이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으면 tlk를 통하지 않은 한글로 된 데이타를 사용할 경우 key 값으로 인식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런 상황이 발생하면 그러니까 네윈나1를 하셨던 분이라면 번번히 경험했을 unrecognized token 메세지가 뜹니다. 에러인거죠. 문제는 아스키코드로 충분한 동네는 유니코드 언급만 나오면 게임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경험까지 들먹이며 반대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것. 제안된 상태인지 해결된 상태인지는 모르겠지만 빔독이 유니코드쪽으로 해결했다면 한글화 자체는 오리지널버전보다는 안정적일 가능성이 높겠죠. 아마도... 2. 고인물 동네니까 그러려니 합니다만 리소스 유출 걱정할 것도 아닌데 생산성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