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배워 봤어요?

인덕원칸타타|2012년 11월 27일
Posts

노래 배워 봤어요?

인덕원칸타타|2012년 11월 27일

"노래 배워 봤어요?" KPOP STAR 에서 보아가 한 참가자에게 했던 질문이다. 보아는 한 참가자에게 노래를 배워보지 않았기 때문에 부족한 면이 있고, 좀 배워보면 잘하게 될 거라고 했다. 슈퍼스타K에서 이승철이 했던 말이 오버랩됐다. 한 참가자가 "노래 배워본 적이 없어서..." 라고 변명을 하려 하자, 이승철은 옆에 앉아 있던 김태우에게 "너 노래 배워봤니?" 라고 물으며, 노래 잘하는 것은 배워서 잘하는 것이 아니라는 취지의 말을 했었다. 노래는 배우는 것일까 배우지 않아도 잘하는 선천적인 것일까? 보아는 거대 소속사에 의해 발굴되어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아 현재에 이르게 된 가수다. 이승철은 록밴드를 시발점으로 하는 가수다. 이승철의 심사하는 모습을 보면, 선천적인 재능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Related Posts

3 posts
[플레이브]플리가 불러보았다 - 그런것같아...그냥 미친것같아(???)

[플레이브]플리가 불러보았다 - 그런것같아...그냥 미친것같아(???)

Brown lady BINNA's blog|2026년 5월 10일|음악

https://youtu.be/8nNvpW9W09A?si=b7kO_a4hn2s_zn6p 노래하는걸 좋아하는 플리는 플레이브가 띵곡을 말아줘서 행복하다는 표현을 이런식으로 하고있는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왜이렇게 좋은거야 노래가 하멘 (ㅋㅋㅋㅋㅋㅋ)

우월한 열등감 사람들이 착각하는 정서 상태!

우월한 열등감 사람들이 착각하는 정서 상태!

사람들이 착각하는 게 있다. 열등감은 무조건 나쁘다는거다. 생각과 달리 열등감이 성공의 원동력이 되는 경우가 많다. 열등감을 극복하려 노력한 결과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열등감은 자신이 뭔가 부족하다는 걸 안다는 뜻이다. 부족한 걸 알기에 남들보다 더 노력한다. 노력해도 자신이 갖고 있는 열등감이 더욱 노력을 부채질한다. 이 정도 노력으로는 나보다 잘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감정을 계속 내 마음에 불어넣는다. 덕분에 끝없는 노력으로 성공한다. 그런 말도 있었다. 서울대보다 연세대나 고려대를 나온 사람들이 더 크게 성공한다. 서울대는 약간 모 아니면 도다. 워낙 천재같은 사람들이 많아 성공하는 경우도 많다. .......

신영통 보컬학원 노래가 두려웠던 20대 음치 대학생의 변화

지난 19년간 지켜온 약속. 노래에 맺힌 한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 본점입니다. 신영통 20대 대학생 음치클리닉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신영통에서 찾아온 20대 대학생 수강생의 음치클리닉 수업 현장입니다. 학창 시절에는 공부에 집중하며 노래와는 조금 거리를 두고 지냈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노래방을 자주 가는 편도 아니었고, 자연스럽게 마이크를 잡을 기회도 많지 않았는데요. 그렇게 시간이 흐른 뒤 대학교에 들어가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게 되면서 노래방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웃고 떠드는 자리는 즐거웠지만, 정작 자신의 차례가 오면 마음이 먼저 얼어붙었다고 합니다. 소리는 작아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