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2015 반다이 남코 감상
By Indigo Blue | 2015년 9월 21일 |
0.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포스, 프로젝트 크로스 존 2, 갓이터 리저렉션. 1.근데 사실 딱히 쓸 말은 없다. 플사마스도 없었고, 테일즈 신작도 없었고. 2.건익버 포스랑 프크존 2는 일단 나오면 사긴 할텐데 여기다 굳이 뭘 써야할지는 모르겠다. 사실 반남게임 자체가 그렇다. 나오면 사긴 살텐데 뭔가 굳이 특필할 정도로 새로워보이는 경우는 드물다. 갓이터 리저렉션은 갓이터랑 갓이터 버스트로 이미 두번 나온 물건을 또 리메이크 하는거라 좀. 포식 액션이 추가되는건 꽤 좋아보이지만. 3.굳이 쓰자면 갓이터는 리저렉션 나오는 것보다 애니가 대체 어떻게 될지가 더 신경쓰인다. 유포테이블에 대체 무슨 문제가 생긴건지는 모르겠지만 스케쥴이 아주 씹창이 나서 격주단위로 방영하다 결국 9화로 방영 종결이던데, 나머질
드래곤에어 침묵의 신 S2시즌 플레이 후기와 느낀점
By cowai 코와잉 | 2023년 12월 18일 |
팩맨의 게임학
By 초록불의 잡학다식 | 2012년 4월 22일 |
팩맨의 게임학 - 이와타니 토루 지음, 김훈 옮김/비즈앤비즈 값은 좀 비싼 책이지만 재미있다. 게임에 대해서 보통 이상의 흥미를 가진 사람이라면 - 특히 게임 제작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한 조각 먹고 난 피자를 보고 떠올렸다는 것으로 유명한 팩맨 게임의 개발자 이와타니 토루가 지은이다. 이 책에는 쟁쟁한 게임개발자들의 인터뷰도 실려 있는데, 수퍼마리오의 개발자 미야모토 시게루의 대담 중 한 대목을 옮겨본다. 이와타니 : 요즘 게임은 복잡해져 유저에 대한 매너 자체가 희박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야모토 : 게임의 복잡화에 대해서는 저도 위기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게임이란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게임은 본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W.o.WS] 잡담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5년 3월 30일 |
일본 7티어 중순양함 모가미- 미국에 클리블랜드가 있다면 일본에는 모가미가 있습니다 155mm3연장주포 3문이 모두 전방을 향하고 있는 덕분에 구축함을 따라다니면서도 충분히 요격가능- 구축함 상대가 아니더라도 순양함급 정도면 굳이 측면을 보여주지 않아도 싸울 수 있어서 좋더군요 한 발 위력은 낮아도 한 번에 3x3=9발을 분당 6번의 속도로 쏴대다보면 체력 MAX의 동티어 순양함들도 어느새 너덜너덜... 만일 진형이 불리해 도망가야 할 상황이 된다면 양쪽으로 투발이 가능한 어뢰발사기가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모가미의 단점이라면... 요즘같이 유저들의 전체 티어가 불균형이 심한 때에는 영 이상한 방으로 자주 끌려간다는 것- 사실 이 문제는 굳이 모가미만 그런 것이 아니라 7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