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무 저작권' 기대와 우려
By 한동윤의 소울라운지 | 2013년 9월 24일 |
이달 초 일부 안무가들이 안무 저작권을 관리하는 단체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위시해 근래 나라 안팎에서 큰 인기를 얻은 노래들의 히트 요인으로 인상적인 춤동작을 배제할 수 없다. 그러나 작사가와 작곡가 등에게 저작권료가 지속적으로 지급되는 노래와 달리 안무는 창작에 대한 보수를 받는 데서 그친다. 이런 탓에 안무에 대한 저작권 제도를 정착하려는 움직임은 대중음악에 쓰인 춤을 지적재산으로 인정받고 앞으로 창작자의 권리를 확실히 지키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좋은 취지이고 반드시 풀어야 할 일이지만 걱정되는 부분도 있다. 단체가 설립되면 우선 방송안무를 가르치는 댄스학원에 저작권료를 징수하겠다고 한다. 대부분 댄스학원의 방송안무 수업강사들이 안무가들이 짠 안무를 그대로
Shadow Warrior(섀도우 워리어) (2013) - #4
By The Ninth Star | 2015년 10월 9일 |
주: 사진 많으며 일부 사진 및 영상은 잔인한 장면이 있음 단점이 없는 게임은 없다. 아무리 뛰어난 게임이라고 해도 비교적 떨어지는 부분이 있게 마련이다. 이 게임도 다르지 않다. 1. 질리는 게임플레이 전투는 아레나식이다. 전에도 언급했다시피 특정 지역에 들어서면 적이 튀어나오고 이를 적절히 대처해서 적절히 보너스를 받는 식. 다만 이런 패턴이 너무 단조롭다. 물론 나름대로 이런 걸 타파하기 위해 적이 튀어나오는 수의 조절이라던가 숨어 있다가 나오는 적 등의 변화는 있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 단조롭다는 느낌을 지울 수준은 아니다. 고전 FPS는 보통 열쇠를 찾아 문을 열고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게임에서는 이걸 좀 비틀어서 맵 곳곳에
춤추는 op, ed 모음.
By Grafs Sprechchor | 2012년 12월 1일 |
1. 하히루....가 아니라 하루히의 우울. 2. 그리고 그 뒤를 이은 럭키 스타. 아래쪽은 풀버전. 3. 최근 흥했던 니세모노가타리의 백금 디스코. 4. 갑자기 시계를 좀 뒤로 돌려서 코난의 파라파라 댄스.(의미를 모르겠어...) 역시 오버맨 킹게이너. 좀 비슷하다.(...) 뭐, 같은 사람이 만들었으니.
강원도 남학생들을 열광에 빠뜨린 '웨이브야(Waveya)' 영상
By 블라블라 블로그 | 2012년 9월 11일 |
Waveya - Korean Dance Team performance(PSY,창작안무,k-pop) 앉아 있던 학생들을 모두 발기(!)시킨 웨이브야(Waveya)의 짜릿하고 아찔한 퍼포먼스에 박수를 보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녀석들ㅋㅋㅋㅋㅋㅋㅋ이런 뜨거운 반응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객의 반응은 '혈기 왕성'이라는 두 단어로 설명 끝. 무대 퍼포먼스와 관객의 반응이 열정적으로 어우러져 7분여 동안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었다. 또한 '발기한 채 흥분을 넘어서서 팔짝팔짝 뛰며 현아와 싸이의 노래에 떼창하는 관객들', '키 작은 급우를 위해 목마를 태우고 어부바까지 해주는.. 훈훈하고 끈끈한 우정을 보이는 광경', '같이 뛰어 놀고 싶으시겠지만 학생의 안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