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분류해보는 하나칸무리 스피드런 카테고리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3월 12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왠지 제목이 길어졌는데, 갑자기 무슨 소린가 하면...그게, 어제까지는 제가 아무 조건 없이 모로 가든 도로 가든 클리어만 하면 되는 Any% 런만 했잖아요?근데, 실제로는 다른 많은 게임들처럼 스피드런 방식이 여러 가지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그래서 몇 가지 분류를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스피드런을 논하려면, 시간 측정의 시작점과 끝점을 어디로 설정해야 하는지, 그리고 제약 조건을 적을 때는 그 어떤 구멍도 있어서는 안 되겠죠.특히 시간 측정의 시작점과 끝점이 제대로 설정이 안 되면, 런의 시작과 끝을 어디로 보느냐에 따라서 순위가 뒤집혀 버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을 겁니다.그러고 보면, 이전에 Dustforce SS All Levels 스피드런에서 지금은 아
어제 갱신한 하나칸무리 Any% 기록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3월 14일 |
역시 수위 문제로 링크만 올립니다.) 넵, 어찌어찌해서 어제도 기록 갱신을 하는 데 성공을 했습니다.특히 초반부 3개 split은 전부 best segment를 갱신하는 데 성공하는 등 상당한 성과를 냈습니다. 근데 슬라이스가 나오는 맵에서부터 전반적으로 뻘짓을 하기 시작했고 (이것만 아니었으면 슬라이스 파트도 best segment 갱신이었을 텐데...)그 이후에도 전반적으로 성적이 좋지 못해서 단축해 놓은 기록을 다 까 먹었습니다.특히, 체리전은 다이스 갓의 저주를 받은 수준...체리전에서는 크게 공격 패턴이 2가지로 나뉘는데, 폭발과 레이저가 그것입니다.공략법은 체리가 지상 공격을 할 때 폭발 쓸 때는 점프, 레이저 쏠 때는 숙이기를 하는 거죠.다만, 이걸 순간적으로 구분해서 행동하기가 대단히
최근 블로그를 안 들어왔네요.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5월 2일 |
요 며칠 바빠지기도 하고 현자타임이 오기도 해서 블로그에 무언갈 올리질 않고 있었네요.그런데 그러던 와중에 좀 재미있는 일이 한 가지 있어서 이렇게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 이야기 하기 전에 일단 한정 복각... 아리스 한정이 있습니다만 그냥 넘겼습니다. ㅠㅠ천장 뚫을 정도의 무상 쥬엘은 모았지만, 머지 않아 올 아리스 2차 한정이나, 언제 올 지 모를 싸부 한정을 기다리는 게 낫겠다는 판단 하에... 대신 코하루 한정 SR을 얻기 위한 가챠를 했는데... 30연만에 얻기는 했지만 2장 중복이 터졌고, 그 외엔 별 소득이 없었습니다. 슬프네요... 다만, 어제부터 무료 10연챠 이벤트를 하고 있잖아요? 아무래도 스카웃 시즌마다 무료 연챠 이벤트를 같이 하는 거 같은데...당연히 어제부터 돌리
일단 11분 컷은 했네요.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3월 21일 |
언제나 그렇듯이, 수위 문제가 있어 링크만 올립니다.) 10분 34초 나왔습니다.희로애락의 고리까지는 괜찮게 잘 했는데, 슬라이스 부분의 몇몇 구간에서 별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네요.리프라 전은,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썩 좋지는 못하네요.뭐, 그래도 리프라 파트 내의 다른 부분에서 시간을 아껴서 전체적으로는 -가 나왔습니다만. 여하간, 현재 Sum of Best Segment에서 리프라 파트 등에서 시간 단축할 구석이 더 있다는 걸 생각하면, 제 컴퓨터 상의 랙에도 불구하고 이론상 10분 컷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음... 그러면 좀 더 성능 좋은 컴퓨터에서 하면 8분대도 가능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