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 Loki (2021) 시즌1
By 멧가비 | 2022년 5월 8일 |
인피니티 스톤을 둘러싼 그 치열했던 우주전쟁마저도 하찮은 공깃돌 따먹기로 평가 절하시켰다는 점은 의외로 아무래도 상관없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세계관을 우주로 확장시켰다고 해서 미국인들끼리 복작거린 [윈터 솔저]의 가치가 손상되지는 않은 것처럼, 더 거시적인 세계관을 제시한다고 해서 상대적으로 작았던 전사(前史)들이 장르적인 재미를 잃는 것도 아니고 무의미해지는 것도 아니니 말이다. 이 드라마의 허무함은 다른 곳에 있다. [어벤저스] 직후의 아직 살기어린 로키가, [라그나로크] 이후의 갱생 로키처럼 되기까지, 토르와 지지고 볶고 하는 성장 서사 따위는 필요가 없는 거였다. 붙잡아다가 강제로 인생 스포일러만 해주면 어느 시점의 로키든 갱생 로키가 되는 거였잖나. 그러니까, "페이즈 4"에서 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2018)
By 멧가비 | 2018년 12월 27일 |
MCU 이래 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슈퍼히어로) 팀업 포맷으로 나온 또 하나의 영화. 그러나 이 영화가 MCU의 방식과 결정적으로 달느 건 "평행우주" 소재를 과감하게 갖다 쓴다는 점. 굳이 디즈니-마블의 [어벤저스]를 비교 예시로 들자면, 사실은 각자의 세계관이 견고하게 있을 캐릭터들을 한데 모음에서 오는 핍진성의 구멍을 영화적(문학적 혹은 엔터테인먼트적) 허용이라는 이름 하에 시치미 떼고 모른 척 하느냐 아니면 그것을 인정하느냐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 영화는 천양지차로 다른 내력을 가진 캐릭터들의 집합이라는 부분을 인정하는 것을 넘어 오히려 그것을 작품만의 고유한 매력으로 적극 활용한다. 너무나 다른 캐릭터들이 모여서 팀을 이루려면 그 당위성 때문에라도 각자의 개성을 죽이고 팀웍을 강조할 수
웨어울프 바이 나이트 Werewolf by Night (2022)
By 멧가비 | 2022년 10월 28일 |
고전 유니버설 호러에 경의를 표하는 연출과 미술, 뭐 알겠는데 주인공 늑대인간 분장 까지 고전을 재현할 필요가 그렇게나 있었나 하는 의문이 가장 먼저 든다. 그러고보면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나타난 명절용 중편 영화, 당연히 예산 수준은 맛소금이었을 것이고, [오즈의 마법사]와 아무 연관도 없는데 오마주랍시고 흑백으로 찍었다? 급하게 만든 분장이랑 CG 어색한 거 감추려고 머리 좀 썼네. 할로윈 특별 에피소드라고 하지만 이제까지의 마블을 생각하면 아무 의미없이 포석도 없이 오로지 순수한 팬서비스용 단편일리는 없지. 차후 새로 런칭할 "블레이드"나 "고스트 라이더" 등의 오컬트 세계관을 위한 데모 버전 혹은 전단지 쯤은 될 것이다. 스나입스 배우 경력을 진짜 지옥으로 보냈던 [블레이드 3]의 멀티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