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riedbornes] 이번 시즌 맵 어렵네 ...
By Eublady's warehouse. | 2017년 5월 20일 |
시즌 맵 바다(The Ocean)가 오픈됐다. 그리고 새로운 룸 기믹 Illusion, Mirage 두 가지가 바다 맵에 적용됐다. 일루전은 캐릭터의 영구특성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는 것인데, 직업 고유특성까지 교체된다. 예를 들어 달의 여왕 특성인 루나틱이 다른 것으로 교체될 수도 있다. 때문에 몇몇 캐릭터는 룸 효과로 플레이 방식이 격변하기도 하는데, 랜덤이기도 하고 대부분 좋기보다 나쁜 결과일 때가 많아서 좀 꺼려지는 효과. 예를 들어, 스킬 연쇄가 중요한 직업에서 Frenzy 붙으면 그냥 망하는 거다. 미라지는 몬스터와 자신의 형상이 매턴 랜덤하게 바뀐다. 모습만 바뀔 뿐 능력은 전혀 바뀌지 않지만, 문제는 상대의 능력을 알 수 없다는 것. 예를 들어 접두어 Mirroring이 붙은 몬
각 직업 기본사항 대강 정리.
By Eublady's warehouse. | 2017년 6월 1일 |
전사, 사냥꾼, 마법사, 성직자는 플레이 스타일이 갈릴 만큼 특징적인 효과나 스킬을 가진 건 별로 없어서 생략함. 평범하게 공격스킬, 회복스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기반스탯, 방어스탯, 기타는 장비 아이템에 무조건 붙는 효과. × 2는 해당 효과가 붙은 부위가 2개라는 의미. 고유효과, 지속효과는 장비와 관계없이 해당 직업이 가지고 있는 영구효과. 마석으로 얻는 직업 - 1000 마석 팔라딘 (Paladin) 기반스탯 : 근력, 신앙 방어스탯 : HP × 2, 상태이상저항 기타 : 자동회복 고유효과 : 반사 효과가 있을 때 받는 피해 감소 지속효과 : 피해감소 10%, 도금(장비 열화를 방지) 특징적 스킬 : 팔랑크스 (1턴간 피해감소 95%를 얻음,
웨어래빗, 다크엘프 100층 클리어.
By Eublady's warehouse. | 2017년 7월 9일 |
![웨어래빗, 다크엘프 100층 클리어.](https://img.zoomtrend.com/2017/07/09/c0211753_59623fde89cbe.jpg)
토끼 100층은 너무 쉽게 클리어해서 좀 어떨떨했지만, 프라이드는 첫 패배의 고배를 마시고 제대로 준비하고 가서 2회전에 잡았다. 보상은 각 직업 고유 효과 마의 계약. 사용료는 100 마석이다. 그리고 아웃사이더를 잡으면 이블아이, 프라이드를 잡으면 파워드레인 실험실 부품을 준다. 물론 쓸 일은 거의 없겠지만 ...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볼 수 있다. (유튜브) 아웃사이더 프라이드 2차전 혹시 공략 계획이 있다면, 아웃사이더는 타격당 30~40% 정도로 추정되는 석화를 걸고, 프라이드는 상시 파워드레인 상태라는 점을 기억하고 준비하자.
바다 25층 클리어.
By Eublady's warehouse. | 2017년 5월 21일 |
![바다 25층 클리어.](https://img.zoomtrend.com/2017/05/21/c0211753_59216401ef4bd.jpg)
10층에서 꽤 막혀있었는데, 10층 넘어가자마자 단숨에 25층까지 돌파. 드라군으로 반격세팅 해서 가니까 도저히 답이 없길래, 페어리에 배리어 세팅으로 갔다. 배리어 까먹는 기본 공격기는 빠르게 파이어볼, 썬더볼트로 교체했다. 둘 다 쿨타임 1이라 번갈아 쓰니까 제법 괜찮았고, 썬더볼트가 필중기라 추격 피해가 잘 안나오는 초반에 회피 높은 몬스터나 안개 낀 방에서 유용했다. 10층 깰 때는 인핸스드 미티어 스트라이크를 얻어서 썼는데, 쿨타임 5턴에 INT 250 × 3짜리 기술. 한 방이 강력해서 쿨타임이 길어도 이거 한방에 보스 체력이 거덜날 때가 많아서, 잡 보스 잡을 때 엄청 편했다. 레전더리 토네이도가 일찍 나와서 주력으로 썼다. 기본적으로 INT 8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