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는 고졸학력에 차분한 성격 끈기 있어야
By 자그니 블로그 :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 2021년 5월 13일 |
1974년 10월 15일 동아일보 기사입니다. '기능공이 되려면'이란 제목을 가진 기획물로, 그중 24회에서 '컴퓨우터 요원'이란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당시 국내에 있던 컴퓨터는 정부기관과 은행, 대기업 등에서 50여대고, 74년에 약 20여대가 추가 도입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PC가 나오기 이전 시절입니다.). 재미있는 건... 역시 이 대목이겠죠. "큰 기계 하나에 평균 몇 백명, 중형은 1백명 안팎의 요원이 따라 붙으므로, 현재 국내의 이 분야 요원은 5천명 정도로 추산되고 있다." 컴퓨터 요원은 당시엔 크게 프로그래머와 키펀치, 오퍼레이터로 분류됩니다. 키펀치는... 말 그대로 펀치카드에 구멍을 뚫는 사람입니다. 당신에 종이노트에 프로그램을 썼거든요(...). 모니터
게임업계가 고사될 수 있는 ‘7가지’ 문제점
By CREATIVE ARTIST | 2016년 6월 13일 |
[출처]http://outstanding.kr/gameishell20160610자세한 내용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읽으시면 되고다 읽는게 귀찮으신 분들은 간략하게 정리하자면1.그놈이 그놈이며,거기서 거기인 과도한 현질 유도와 중독적인 컨텐츠위주의 사행성과 베끼기 일색인 국내 모바일게임들 2.셧다운제와 확률형아이템 규제안등의이슈들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게임업계3.고객과 대중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제대로 안하는 게임업계4.대중적인 IP(지적재산권)가 없는 현실5.비효율적인 경영과 열악한 노동 환경으로 인해재능있는 인재들의 지속적인 업계이탈...이외에도 업계의 문제점들이 너무 많아서 미래가 참 걱정스럽다.외국어를 배워서 외국으로 갑시다(...)
게임 개발자들의 명언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8년 1월 5일 |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은 분명히 최후의 순간에는고독한 싸움이 된다.하지만,혼자서는 무슨 짓을 해도 해결할 수 없는문제가 발생 했을때,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디지털에 기대서?인터넷을 조사해서 어떻게든 한다?그렇게하면 편하고 빠르게 앞으로 전진할 수 있을 것 같긴 하다.하지만,디지털을 맹신하는 마인드의 이면에는사람을 피해 재빠르게 가장 좋은 해법을손에 넣어,고생 없이 성공만을 취하고 싶다는비겁함이 숨어있다고 생각지 않는가?그런 것은 제 멋대로다. 아날로그에는 오차가 있고 디지털에는 오차가 없다.그래서 디지털이 편리하고 옳은가?그러니 디지털을 믿는다?어디서 그런 바보같은 소리를... 하지만,최근에는 "자신의 감성"조차인터넷에 의지하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예를 들면,보고 싶은 영화가 있을 때먼저 본
위대한 게임 개발팀의 40가지 특징
By CREATIVE ARTIST | 2016년 11월 8일 |
1.위대한 개발팀은 게임 기획과 개발계획에 대한 분명하고,공유된 비젼을 가지고 그 비젼의 열정은팀원들 간에 전염됩니다눈에 보이고, 강렬하며, 명확하며 잘 소통되어 공유된 비젼은우리가 살펴본 모든 요인 중 가장 중요했습니다.반드시 최종 게임에 대한 비젼이팀 전원에게 명확하고 확실하게 전달되고,팀원들은 개발 과정에서도 비슷한 비젼을 공유해야 합니다.특히나 리더들은 끊임없이 공유된 비젼을 소통하며,기획이나 개발 계획에 변동이 생기면 면밀하게 전달하고,비젼에 대한 어떠한 분쟁이라도 발생하면전문적이고 신속하게 분쟁을 해소해야 합니다.위대한 개발팀은 게임의 비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그들은 전염되는 열정을 가지고 날카로운 집중력을 키웁니다.열정은 긍정적 성과를 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열정이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