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애문화, 공연전시, 주도양 : 내가 작업에 집중하는 법By 과천애문화 | 2023년 12월 4일 | 과천애문화, 공연전시, 주도양 : 내가 작업에 집중하는 법 과천애문화, 공연전시, 주도양 : 내가 작업에 집중하는 법 주도양 : 내가 작업에 집중하는 법 전시소개 주도양 《내가 작업에 집중하는 법》 작가가 작품을 만드는 것에 대한 이야기. 작가는 기본적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호기심과 상상력이 작가의 기본기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각종 재료에 관심이 많다. 작가의 작업실은 연금술사의 연구실과 언제 사용할지 모를 재료를 비롯해 별의별 물건들로 가득하다. 이는 작가가 하는 일의 본질이 '별것 아닌 것을 특별하게 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작가의 작업 결과물은 성공보다는 실패의 연속이다. 보석과도 같은 작품은 그.......작업(13)내가작업에집중하는법(1)고양시립아람미술관(1)과천애문화(621)주도양_내가작업에집중하는법(1)집중(6)경희애문화(2825)주도양(1)지역축제(106)공연전시(630)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수구초심 [首丘初心]By 과천애문화 | 2021년 1월 30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수구초심 [首丘初心] [首:머리 수/구:언덕 구/初:처음 초/心:마음 심]여우는 죽을 때 구릉을 향해 머리를 두고 초심으로 돌아간다.근본을 잊지 않다.또는 죽어서라도 고향 땅에 묻히고 싶어하는 마음=수구(首丘)수구초심 [首丘初心] [首:머리 수/구:언덕 구/初:처음 초/心:마음 심]여우는 죽을 때 구릉을 향해 머리를 두고 초심으로 돌아간다.근본을 잊지 않다.죽어서라도 고향 땅에 묻히고 싶어하는 마음=수구(首丘)[출전]『禮記』, 檀弓上篇[내용] 강태공(姜太公)이 제(齊)나라 영구(營丘)에 봉해져 계속해서 오대(五代)에 이르기까지 살았으나 주(周)나라에 와서 장례(葬禮)를 치뤘다. 「.......사자성어(831)경희애문화(2825)수구초심(2)여우(20)구릉(2)초심(2)강태공(1)장례(1)음악(199)예(1)자연(53)옛사람(4)시인은 하이힐을 신는다(현대시학 기획시인선 11)By 과천애문화 | 2021년 2월 3일 | 시인은 하이힐을 신는다(현대시학 기획신인선 11)시인은 하이힐을 신는다(현대시학 기획시인선 11)현대시학 기획시인선 11권, 사람들은 '나이만큼 쌓인 눈물'이 버거워, 문학에서 가벼운 '즉석 스낵' 아포리즘을 바라며 '양말 희극' 같은 경쾌함을 선호한다. 금세기는 르네상스 시절 개인주의에서 훨씬 나아가 있다. 「게이는 즐거워」와 「노을, 멋을 갓 배운 젊은 게이처럼」이 다루듯 동성애는 이단이 아닌 다양성이 되었음, 「외로움 바겐세일」 처럼 쇼핑으로 고독을 방생한다.#좋은책추천 #네이버추천도서 #경희애문화좋은책추천(768)네이버추천도서(335)경희애문화(2825)시인은(1)하이힐(14)시인은하이힐을신는다(1)현대시학(1)기획신인선11(1)양말희극(1)즉석스낵(1)아포리즘(1)동성애(27)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우화등선(羽化登仙)By 과천애문화 | 2018년 9월 14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우화등선(羽化登仙) 羽 깃 우, 化 될 화, 登 오를 등, 仙 신선 선 껍질을 벗고 날개를 달아 하늘로 올라간다는 뜻으로 사람이 도를 깨쳐 신선이 됨. 즉 세상의 혼란함에서 벗어난다는 말이다. 우화(羽化)는 원래 번데기가 날개 달린 나방으로 변하는 것을 말하는데, 번잡한 세상 일에서 떠나 즐겁게 지내는 상태를 비유하는 말이며 또한 술에 취하여 도연(陶然)한 모습을 일컫기도 한다. 소동파(蘇東坡)의 《적벽부(赤壁賦)》 중 <전(前)적벽부>에 “훌쩍 세상을 버리고 홀몸이 되어 날개를 달고 신선이 되어 하늘로 오르는 것만 같다(飄飄乎如遺世獨立 羽化而登仙)”에서 비롯되었다.우화등선(2)사자성어(831)경희애문화(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