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스트랜딩 - 코지마의 재능과 욕망은 일치하지 않는다
By eggry.lab | 2019년 12월 16일 |
여행기간이 끼여서 거의 한달 지나서 클리어한 '데스스트랜딩'입니다. 엔딩 보고 나오는 통계는 간신히 100시간이 안 됐지만 이후 별 5개 채우느라 몇시간 더 한 걸로는 100시간 넘을 듯 합니다. 한 105시간 쯤 되려나? 때려치지 않고 이렇게 길게 한 게임임에도 이렇게 좋아하기 어려운 게임도 아마 없을 듯 합니다. 특히나 후반부는 그냥 끔찍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전 코지마의 가장 큰 재능은 게임플레이 컨셉과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은 꽤 일찍부터 자칭 감독 직함에 영화에 대한 애정을 끝없이 드러내고, 자기 게임도 시네마틱을 중시하고 있지만 실상 그 부분에서 코지마는 그다지 재능이 없습니다. MGS 1, 2 나오던 시절에나 남들보다 카메라워크 감각이 좋은 정도였지 오늘날처럼 상향
동방홍휘심의 스팀판이 2018년 여름에 나올 예정이라고, 추가요소도...!
By 심유경네 집의 책장 | 2018년 5월 23일 |
○ 관련 : PS4용 동방홍휘심 북미판 (Touhou: Scarlet Curiosity), 9월 20일부터 판매를 개시했네요. 메타크리틱 등재도 (지난 2016년 가을 당시의 글)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서클 안카케스파 あんかけスパ 에서 동방 2차창작게임으로 제작되었던 동방홍휘심 東方紅輝心 이 오는 여름에 스팀(Steam) 판으로 발매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출시된지 시간이 좀 흐른 작품인데, 현재 이 서클에서 후속작 제작작업을 진행중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후속작 발표를 염두에 둔 행보의 일환이려나요? 더불어 이번 스팀판 발매를 맡은 것은 홍휘심 PS4버전의 북미판 배급을 맡았던 XSEED Games 을 통해서인듯 하였습니다. 해당 소식도 XSEED Games 의
2015년 6월까지의 최고 PS4 게임들...
By Hello... I'm Sean. | 2015년 8월 3일 |
2015년 6월 시점까지의 비평가들 및 게이머들이 선정한 최고의 10개 PS 4 게임들이라고 하네요...
[PS4/PSN Only] Anima : Gate of Memories 나사빠진 공략해보기 #드루아가 애니마-2
By ArandShil - Game, Anime, IT | 2016년 10월 17일 |
두번째 파트에서 다 끝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봄 맵은 트랩위주의 필드입니다. 이런 식으로 트랩 신나게 깔려있고 끝에 아이템이 있는 식입니다. 문지기 느낌으로 신령이 나타납니다. 원거리 위주로 대응하면 패턴이 살짝 바보가 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저기 네모난 판안에 있는 배치대로 이곳에 오기전에 있던 6개의 돌기둥을 맞춰서 배치하면 기억 파편을 얻습니다. 이 트랩은 바닥에서 창살이 처음 시작되는 지점을 외워놨다가 올라올려고 하는 타이밍에 2단 점프로 피해주면 됩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조금 까다로운데 나중에 전체적으로 영상을 쭉 올릴 예정입니다. 돌기둥 6개를 맞춰서 배치하면 기억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맵 끝에는 봄의 룬이 있습니다. 겨울 필드의 기억 파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