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 솔리드 영문 번역의 기묘하고도 진솔한 이야기
By eggry.lab | 2019년 7월 21일 |
![메탈기어 솔리드 영문 번역의 기묘하고도 진솔한 이야기](https://img.zoomtrend.com/2019/07/21/a0010769_5d33c2a25030a.jpg)
The bizarre, true story of Metal Gear Solid’s English translation(Polygon) 마지막으로 코지마 히데오를 봤을 때 우리 둘은 발가 벗은 상태였다. 우리는 코나미의 후지 산 인근 휴양지인 전통 일본 료칸의 노천탕에 있었다. 당시 코지마는 운동하기 전이었고 지금보다 훨씬 날씬했다. 그때 코지마는 사이코 만티스에 가깝게 생겼었다. 오늘날엔 스네이크를 노리고 있는 것 같다. 그에겐 잘 된 일이다. 지금은 믿기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90년대 초에서 중반 서양에 코지마 히데오는 무명이었다. 나는 1993년9월에서 1995년 3월 사이 도쿄 토라노몬에 있는 코나미 본부에서 일하던 시절 그를 처음 만났다. 그 1년 반 가량의 기간은 거의 5년
리뷰 - 메탈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
By 타임 스트레인저 익스프레스 | 2015년 9월 21일 |
![리뷰 - 메탈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https://img.zoomtrend.com/2015/09/21/d0047497_55ff56fa630fc.jpg)
경고: 이번 리뷰는 얏지즘(...)에 입각하여 가능한 한 깔 수 있는 모든 것을 까려고 한다. 언급하지 않는 부분은 다 잘 된 부분이다. 얏지의 리뷰 내용에는 항상 공감하되 그러한 리뷰 방향에는 불만이 있는 편이지만, 이 작품이 내게 준 실망감이 보통이 아니기에 일단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해 본다. 1. 코지마는 이번에도 실수를 했다 그라운드 제로스 리뷰(http://paragona.egloos.com/3086561)에서도 언급한 바 있지만, 코지마는 게임을 만드는 감각은 범재에 가까운 인물이다. 이것은 코지마가 훌륭한 크리에이터라는 사실을 부정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전제한다. 왜냐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지마가 만드는 게임은 재미있기 때문이다. 코지마의 게임 만드는 감
메탈 기어 솔리드 V : 더 팬텀 페인 사이드 옵스 112-첩보 요원 회수
By 42,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것에 대한 답 | 2015년 12월 9일 |
![메탈 기어 솔리드 V : 더 팬텀 페인 사이드 옵스 112-첩보 요원 회수](https://img.zoomtrend.com/2015/12/09/b0352575_5667df33d6039.png)
또 다시 납치된 코지마를 회수하러 가는 사이드옵스입니다. 코지마가 능력치는 좋은데 팬텀페인의 경우 흔하게 볼수있는 병사들 능력치가 A+,A++일때쯤에 회수 미션이 뜨기때문에 GZ가 있다면 GZ쪽에서 구하고 데이터 계승으로 초반부터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페르소나5 THE ROYAL
By DARK ILLUSION | 2020년 6월 15일 |
P4G가 PC로 발매되면서 명예로운 죽음을 맞이한 PS VITA에게 묵념 페르소나 시리즈가 완전판 규격의 작품을 따로 내는 건 전통이었지만 페르소나5 로얄(이하 P5R)에 관해서는 "사족" 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5 자체의 완성도가 그리 높지 않다는 건 이전 포스팅에서도 얘기했었듯이 후반 스토리를 너무 잘라먹은거 같아서 추가 스토리가 보강되어야 했다. 그래서 나온 게 P5R. 본편에서는 12월 24일의 전투로 엔딩을 맞이하게 되지만, 여기선 3학기라는 새로운 전개가 열린다. 표면적으로 보면 자사의 IP에 자존심을 걸고 있는 것 같아서 팬 입장으론 좋은데 판매방식이 한없이 더러워져서... 일단 완전판 같은 형식이라 본편에 이것저것 추가를 했는데 사실 이런건 요즘 추세라면 데이터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