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a Difficult가 생각이 나서 해 봤는데...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7월 2일 |
![Peta Difficult가 생각이 나서 해 봤는데...](https://img.zoomtrend.com/2017/07/02/c0221826_5958418302f90.jpg)
Difficult 시리즈는 하나하나가 큰 과업이 되다보니까, 트위치 방송을 키고 Peta를 달려 보았습니다.요새는 표준 맵, 그리고 간헐적으로 cmp IL 갱신을 하는 걸 위주로 하고 있기도 했고괜히 처음 하는 맵 방송에 내보냈다가, 어설프게 플레이해서 자꾸 죽는 모습이 나오는 게 신경쓰여서 한동안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오늘에 이르러 갑자기 할 마음이 생겨서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사실, 이 맵은 Difficult 시리즈 중에서도 (Yotta에는 비할 바가 못 되지만) 대단히 어려운 맵으로 소문이 자자한 모양인데솔직히 이걸 하루만에 SS 클리어를 해 버릴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네요, ㄷㄷㄷ...방송을 키고 있으니까 여러 모로 사람 눈이 신경 쓰여서 (물론, 시청자는 거의 없습니다만...) 보통이면 1시간
2017.3.18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3월 18일 |
넵, 짧고 간결한 맵입니다.다만, SS 런을 할 때 저 천장에 있는 먼지를 어떻게 지우지 잠깐 고민하게 되더군요.그 외에는, 경사로 부스팅을 통해 얼마나 빠르게 가속할 수 있는가가 중요한 점이기도 하죠. 여튼, 그래서 어렵지는 않은데 그러다 보니 결국 0.몇 초대 싸움이 되었네요.
[Dustforce DX 가이드] 3. 경사에 따른 지형 분류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2월 26일 |
![[Dustforce DX 가이드] 3. 경사에 따른 지형 분류](https://img.zoomtrend.com/2017/02/26/c0221826_58b27a65d3822.jpg)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이번 편에서는 지형에 대해서 간단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사실, 너무나 당연하게 여길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제 경험상 지형에 대한 구분은 생각보다 정리를 안 해 두면 뒤죽박죽 섞이기 쉬운 부분인 것 같더라구요.그래서, 본래는 부스팅 기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으나, 이에 앞서 지형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것은, 어떤 지형이 땅인지 벽인지 천장인지는 경사에 따라서 명쾌하게 분류된다는 것이며같은 분류의 지형이라도 경사에 따라 세부적인 특성이 꽤나 차이가 난다는 겁니다.또한, 지형의 경사는 기본적으로 22.5도를 단위로 하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어떤 지형이 완전한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하더라도,실제로는 직선 지형들이 22.5
[Dustforce DX 가이드] 6. 게임 플레이 결과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4월 19일 |
![[Dustforce DX 가이드] 6. 게임 플레이 결과](https://img.zoomtrend.com/2017/04/19/c0221826_58f77bcb7771c.jpg)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시험 공부에 치이랴, 다른 게임도 하랴, 가이드를 쓰는 게 점점 늦어지고 있는데, 이제 와서야 가이드 하나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이번에는, 플레이 결과에 대해서 짤막하게 이야기를 하는 정도로 끝을 내볼까 합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 결과에 대해서는 이 게임을 어느 정도 해 보셨다면 다 아시겠지만,그래도 게임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그 결과에 대한 설명도 같이 해 두면 좋을 것 같기도 하고한 편으로는, 결과 랭크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하게 기준을 설명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사실, SS가 아니면 그 이하 랭크에 대해서는 관심을 안 두고 있는 것도 사실이니까요. (쑻) 플레이 결과 창은 위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왼쪽에는 현재 플레이의 결과를 나타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