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3.18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3월 18일 |
넵, 짧고 간결한 맵입니다.다만, SS 런을 할 때 저 천장에 있는 먼지를 어떻게 지우지 잠깐 고민하게 되더군요.그 외에는, 경사로 부스팅을 통해 얼마나 빠르게 가속할 수 있는가가 중요한 점이기도 하죠. 여튼, 그래서 어렵지는 않은데 그러다 보니 결국 0.몇 초대 싸움이 되었네요.
[Dustforce DX 가이드] 3. 경사에 따른 지형 분류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2월 26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이번 편에서는 지형에 대해서 간단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사실, 너무나 당연하게 여길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제 경험상 지형에 대한 구분은 생각보다 정리를 안 해 두면 뒤죽박죽 섞이기 쉬운 부분인 것 같더라구요.그래서, 본래는 부스팅 기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으나, 이에 앞서 지형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것은, 어떤 지형이 땅인지 벽인지 천장인지는 경사에 따라서 명쾌하게 분류된다는 것이며같은 분류의 지형이라도 경사에 따라 세부적인 특성이 꽤나 차이가 난다는 겁니다.또한, 지형의 경사는 기본적으로 22.5도를 단위로 하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어떤 지형이 완전한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하더라도,실제로는 직선 지형들이 22.5
[Dustforce DX 가이드] 6. 게임 플레이 결과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4월 19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시험 공부에 치이랴, 다른 게임도 하랴, 가이드를 쓰는 게 점점 늦어지고 있는데, 이제 와서야 가이드 하나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이번에는, 플레이 결과에 대해서 짤막하게 이야기를 하는 정도로 끝을 내볼까 합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 결과에 대해서는 이 게임을 어느 정도 해 보셨다면 다 아시겠지만,그래도 게임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그 결과에 대한 설명도 같이 해 두면 좋을 것 같기도 하고한 편으로는, 결과 랭크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하게 기준을 설명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사실, SS가 아니면 그 이하 랭크에 대해서는 관심을 안 두고 있는 것도 사실이니까요. (쑻) 플레이 결과 창은 위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왼쪽에는 현재 플레이의 결과를 나타내고,
cmp SS 런들을 잠깐 살펴보다가...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6월 26일 |
Heist라는 맵에서 저런 SS 전략도 가능하구나 하는 걸 발견하면서 잠깐 SS 시도를 새로 해 보았는데당연하게도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고, 원래 가야 할 곳 냅두고 어디 더 밑의 이상한 곳에 착지를 했습니다.이 순간에는 그걸 모르고 그냥 앞으로 나갔는데... ...요런 이스터 에그가 저를 반겨 주는군요.전반적으로 검은색이나 회색의 fog 이펙트로만 구성된 어두컴컴한 맵이라 제법 신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