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S Assets] 키보드 입력 문자열로 표현
By 메모장 | 2015년 8월 23일 |
Script download : 텍스트 파일입니다. 한때 완벽한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난리치던 적이 있었습니다.그때 하던 노가다작업중 하나를 끄집어 왔습니다. 입력받은 키값을 단어로 표현합니다.키값은 GML keyboard_lastkey()로 일일이 버튼 눌러가면서 작성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key_bind = keyboard_lastkey();draw_text(x, y, scr_dectokey(key_bind));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사용하신다면"[숫자] unknown" 이라는 문자열이 리턴되면 [숫자] 가 몇인지, 어떤키를 눌렀는지 알려주세요!예) 143 unknown 사실 마켓플레이스에 올려볼까 하다가 퍼블리싱등록방법
[GM:S Tutorial]출렁이는 물 표현하기 (1. 이미지 준비)
By 메모장 | 2015년 8월 19일 |
... 이런글은 처음 작성해보는 거라 많이 어색할 수 있겠지만 최대한 쉽게 설명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이전글 에서 보여드렸던 출렁이는 모습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이전글 바로가기 : http://randomachi.egloos.com/6333928 설명에 앞서 저는 Game maker studio의 프로페셔널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v1.4.1567)스텐다드 버전이나 Game maker 8 혹은 그 이하의 버전에서도 이 강좌를 보고 따라하는데엔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잡담이지만 스팀버전이 나온줄 모르고 DRM 프리버전으로 프로페셔널을 샀다가 다시 스팀버전으로 재구매 했습니다.ㅠㅠ 개발툴 치고는 싼편인지는 모르겠으나 이거 은근히 비쌉니다. 여담으로 한때 타이젠이 무료였습니다 일단
[Devlog] 사용할 수 있는 물건 //밀당상자 -5-
By 메모장 | 2015년 6월 27일 |
여행을 갔다 오느라 진행이 길어졌습니다.일단 그전에 있던 UI 문제는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이전 글을 작성하면서 쓰지 못한 것이 있는데 검은 상자에 대해 언급하지 못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작은 거, 큰 거, 더 큰 거 ...작은 물체는 들고 있어도 행동에 제약이 적고 던지기가 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큰 물체는 들고 있으면 행동에 제약이 심하고 던지는 것이 불가능 하게 만들 것입니다. 더 큰 물체는 들 수 없으며 밀고 당기는 것이 가능합니다.들지 못 하는 대신에 바닥처럼 모서리에 매달리거나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닥 아래로 떨어 트리려면 항상 플레이어가 안쪽에 있어야만 합니다. (아니면 플레이어가 공중부양을 시전 합니다.) 당기는 도중 앞에 더이상
[GM:S Tutorial] 마인크래프트 같은 HP 표현하기
By 메모장 | 2015년 8월 22일 |
이거 만드는 겁니다 -> http://randomachi.egloos.com/6338854 HP로 쓸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이번에 쓸 이미지 입니다. 사용할 이미지가 꼭 5프레임이 아니여도 됩니다. 적어도 2프레임 이상이기만 하면 됩니다. 이름은 변경하지 않고 그냥 쓰겠습니다. (sprite0)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한뒤 Create 와 Draw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Create 이벤트에 Excute Code 를 추가합니다. 아래와 같이 적고 닫습니다.hp_x = x;hp_y = y;hp_image = sprite0; space = sprite_get_width(hp_image) + 2; image_count = sprite_get_num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