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의야망 15 대지 신무장 만들기 , 랜덤 작성기
By 크리스가 저지른 일들 | 2017년 12월 2일 |
신장의야망15 대지가 출시 된 기념으로 혼자 쓰기 위한 용도로 신무장 작성기를 만들어봤다.파일구조 분석 1시간 코딩 1시간으로 완성. 문제는 ui디자인에서 시간을 매우 많이 잡아 먹었다. 작동은 잘 되는 것으로아름답게 수백개의 신무장을 바로 작성 가능하게 되었다. 신무장 만들기가 번거로운 이들이나 , 많은 양의 신무장을 등록하는 데에는 그만이라고 생각하지만..정작 게임이.. ㄷㄷ 신장의야망14 창조나 전국입지전 버전도 한달 전에 만들어 두긴 했는데,올려야 할까.
삼국지13 - 근성으로 신장수를 만들면서 쪼금씩 진행중입니다
By 남두비겁성의 빠바박동산 | 2017년 7월 6일 |
![삼국지13 - 근성으로 신장수를 만들면서 쪼금씩 진행중입니다](https://img.zoomtrend.com/2017/07/06/f0080272_595e4392c5784.png)
무진장 많은 돈을 들여서 산 게임이니 뽕을 뽑아야죠! 그래서 일단 당연한듯이 18명의 신장수 얼굴을 다듬어서 등록한 뒤 캐릭터를 넣었습니다. 보면은 矢澤にこ 가 아니라 矢沢にこ 로 되어있는 게 눈에 띄실텐데요... 이게 저 澤 의 뷁어(?)를 못 찾아서 일단 대신해서 넣은 겁니다. 없는 건 아닐테니까 찾다보면 뭐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여하간 잘 만들고 나면...이 게임 말인데 들은 것보다는 훨씬 낫네요. 아...PK가 되어서 좀 하기 나아진 건가? 여하간 악평보다는 그럭저럭 하기 편하고 할 일도 꽤 많아서 심심치 않게 하고 있습니다. 인간관계를 맺어가는 건 역시 재미있네요. 전보다는 손이 많이 가지만그럼 다음 목표는 니코마키 결혼의형제를 맺어가며 천하를 노리는 거겠군요! 신장수
14pk 창조 전국입지전 신무장 랜덤 생성기
By 크리스가 저지른 일들 | 2017년 12월 5일 |
한 달 전에 대지를 기다리면서 전국입지전 만지작 거릴때, 신무장 만드느라 만들어 뒀던 물건입니다. 모 카페에도 올려뒀었으나, 관리자인지 게시판지기 인지가 완장질을 해대서, 그냥 지워버리고 나왔던 물건이죠.다만, 이건 그당시 필요해서 급조해서 만든 물건인지라 이번에 만든 툴처럼 ui 같은게 없습니다. 서론은 이쯤하고, 올려진 파일을 실행시키면 , 프로그램 사용법만 보여지고 끝나고 말것인데요.프롬프트 창에서 실행을 시키던지,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바로가기 속성 내부에서 대상란에 맨 뒤에 옵션을 적어주면 됩니다. maker.exe [number] [birthyear] [life] [m,f,n]number는 만들 장수의 갯수 , birthyear 탄생년도, life는 수명, m은 남자만 f는 여자만 만드는 옵
하루나절 대지를 플레이하며, 들은 생각 주저리 주저리
By 크리스가 저지른 일들 | 2017년 12월 3일 |
삼국지 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가 만들어 낸 신장의야망 시리즈는 전통적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여기서 전통적이라는 의미는 숫자를 가지고 놀음하는 이른바 워 게임의 초기적 형태를 의미한다. 사람들이 대개 삼국지가 먼저 나오고, 신장의 야망 시리즈가 나온줄 알고 있으나,사실 개발이 먼저 된 것은 신장의 야망이었고 초판이 나왔을때는 그닥 반응이 없다가이후 개발된 삼국지 시리즈로 인기 몰이를 하면서, 더불어 인기를 얻게 된 시리즈다. 비슷해 보이지만 코에이가 만들어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라 쓰고 땅따먹기 게임으로 읽는다)의모습은 대개 비슷하다. 수호전도 있었고, 판타지를 차용했던 적도 있었고,징기스칸,삼국지와 자국의 역사를 이용한 신장 시리즈 등등 모두가 기본적인 맥락은 같다. 부국강병을 한 뒤, 무력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