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3D 게임을 만들자!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1년 5월 20일 |
왜 2D 게임엔진으로 3D 게임 만들려고 삽질을 합니까? 예 뭐 3D 게임 만드는데 좋은 엔진은 아닙니다. 셰이더도 부실하고 물리엔진 쓰기도 까다롭고.요즘은 외부업체 SDK 인트하기도 점점 힘들어지고.. 그래도 기왕 해 본 거,여기까지 왔으니까개발하면서 풀기 힘들어 끙끙댔던 문제들 해결하거나 찾아낸 것들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카메라cocos2d-x 환경의 디폴트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2D 요소를 나타내기 위한거라,3D를 위해서는 별도의 카메라를 생성해 주는게 좋습니다.디폴트 카메라를 갖고 해도 되지만 나중에 2D 스프라이트로 표시하는 UI요소와 분리하기 힘들기 때문에,UI는 디폴트 카메라로, 3D는 새로운 카메라를 쓰는게 좋습니다. [1] Size size = Directo
[안드로이드] 2048몬스터걸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0년 11월 9일 |
너무 오랜만의! 게임 런칭입니다. 2019년은 외부 협력 프로젝트에 매여있었고, 2020상반기에는 앞의 플젝은 어찌저찌 출시했지만 그것과는 별도로 집에 우환이 있어서 제대로 개발에 집중을 못했네요. 파일럿 플젝만 조금씩 만지고 완성작을 못 내고 있으니 감이 점점 떨어지더군요. 해서 단기간 빡세게 집중해서 완성작 내보자는 목표로 달렸습니다. 메인은 잘 알려진 통상의 2048게임입니다. 보드를 아이소매트릭으로 배치하고, RPG나 디펜스 게임에서 쓰기 위한 오브젝트를 숫자 대신 배치했습니다. 오브젝트는 숫자형, 판타지 마을형, 판타지 마계도시형의 최대 세 종류에서 선택 가능 (마계도시형은 게임 진행 보상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단계별로 클리어에 요구되는 목표-128, 256,
고전 3D 온라인게임 프리스톤테일 - 대세론 업데이트.
By G O O D L O G O U T M Y L I F E | 2012년 9월 7일 |
![고전 3D 온라인게임 프리스톤테일 - 대세론 업데이트.](https://img.zoomtrend.com/2012/09/07/e0069479_50496abc7aef5.png)
잊을 만 하면 돌아오는 게임 소개 시간이군요. \ 금주의 리뷰 게임은 실로 오래간만에 큰 패치가 이뤄진 3D 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 입니다. 사실상 한국에서 서비스되고있는 온라인 게임들 중에선 거의 원로 급에 해당하는 게임이죠. 사실 지금에 와서는 '풀 3D 온라인 게임' 라는 개념이 당연한 게 되었지만, 프리스톤테일이 처음 공개됐을 당시에는 장난이 아니었죠. 동 시기에 나왔던 웹젠의 'MU' 도 3D를 표방했지만 시점 변환이 안 되는 어중간한 3D였고... 자유로운 시점 변화, 이동과 SD 스타일의 캐릭터가 여러모로 어필하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여름 업데이트 시즌에 맞춰서, 프리스톤테일도 업데이트가 단행되었습니다. 이른바 '대세' 를 주장하
애니메이션과 함께 하는 일본 문화 : 캡틴 하록 (충격적인)
By DarkMePM | 2017년 3월 20일 |
![애니메이션과 함께 하는 일본 문화 : 캡틴 하록 (충격적인)](https://img.zoomtrend.com/2017/03/20/d0112532_58cfd828c34cd.png)
1. 원작 : 마쓰모토 레이지의 만화, 하지만 리부트 작품으로 원작과 전혀 스토리가 다르다. 2. 개요 ① 만화 : 1977년, 처음 만화가 연재되었다. ② 애니메이션 : 1977년 우주해적 캡틴하록(국내 방영명 : 하록 선장) 등 ③ 3D애니메이션 : 2013년 캡틴 하록 3. 개인적인 느낌 ① 높은 영상미에 놀라다. 예전에 3D애니메이션, '파이널 판타지 어드벤트 칠드런 (Final Fantasy: The Spirits Within, 2001)'을 본적이 있다. 실상 나는 2D에 익숙한 세대여서 3D에 미묘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데, 당시에 꽤 잘 만들었다는 느낌과 역시나 3D는 부족한 장르라는 느낌을 동시에 가졌던 것 기억이 있다. 원작 게임 '파이널판타지7(1997)'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