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 제작노트 - 자동 건축 시스템
By Jinsimer의 이글루 | 2018년 9월 12일 |
아기자기 프로젝트 AGIZAGI NATION 자동 건축시스템 제작 의도 아기자기 프로젝트 기본 토대를 쌓는데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시스템의 순 목적, 처음과 끝을 정하고 지도를 디자인하고 만들고 캐릭터 및 가구 건물의 뼈대, 텍스쳐를 만들고 스킨을 리깅, 스크립트 코딩, 별도의 게임제작에 도움 되는 프로그램도 만들어 같이 돌리는 등. 꽤나 손 많이 가는 작업을 했다. 게임의 역사를 돌아본다. 작은 규모의 1~5명 남짓의 개발자와 10~50명의 중급 기업 100~1000명 이상의 대기업 게임 개발사가 존재한다. 올바른 체제 속에서 오픈월드는 어떻게 작동 될까에서 시작된 아기자기 프로젝트는 꽤나 잘 만들어 지고 있다. 블리자드 시네마 영상의 고퀄의 캐릭
내가 손에 꼽는 오픈월드 게임들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5월 12일 |
[크랙다운] - GTA는 아니고 전투 위주의 오픈월드 히트맨 - 반복성 플레이와 컨텐츠 부족이 주로 지적되는데, 맞는 말입니다. 실제로도 그냥 당시 엑박 컨텐츠가 부족하니 타이틀 하나라도 더 늘릴라고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전체적으로 화려함이 부족하고 급하게 만든 느낌이 있어요. - 하지만 그 모든 단점을, 슈퍼파워로 공권력의 위력을 과시하는 만족감이 모두 메워줍니다. [파크라이3 : 블러드 드래곤] - 차량 좆까 - 세계도 좁고 그냥 달려대다보면 금방 끝나서 컨텐츠 소모가 심합니다. 하지만 그 속도감이 묘미에요. 빠른 속도 안에 많은 것이 담겨져 있어서, 게임 자체가 옹골찬 느낌을 주거든요. 가끔 고전 액션게임을 하는 느낌으로 돌아간 느낌이 듭니다. 그냥 배경적 특성 외로, 플레이를 하
ZUN씨도 참여한 FC 카셋트 합동 음악집 8BIT MUSIC POWER FINAL 의 PV 가 공개
By 심유경네 집의 책장 | 2017년 3월 19일 |
○ 관련 : 1. 올해 비트서밋 2016 에서 8비트 음악 기획에 참여한 칸누시, 신곡의 이름은..? 2. Play, Doujin! 미팅03 보충 포스트 (이 방송에서 해당 곡을 살짝 들을 수 있었음)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7월경 잠시 다뤘던 내용인지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군요. RIKI 님 주최로 여러 게임음악 제작자들이 합동으로 참여하여 만들어진, 패미콤(FC) / FC 호환기종용 카셋트 8BIT MUSIC POWER FINAL 과 관련하여 새로운 PV 영상이 나왔더군요. 4월 6일 발매 예정이라 시일이 가까워지면서 프로모션 중인듯 하였습니다. ZUN씨가 맡은 파트도 살짝 들을 수 있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을 참고해주세요. - 공식
염소 시뮬레이터
By Ура! | 2016년 12월 21일 |
Goat Simulator (2014 PC) 커피 스테인 스튜디오의 2014년 희대의 바카게. 요즘 바카게분이 떨어진 것 같아 스팀에서 어느 게임을 검색해 샵 페이지에 들어갔다. 응, 염소 시뮬레이터. 그런데... 장바구니에 담으려는 순간 소름이 끼치며 정신이 확 든 것이, 그래. 이 게임은 이미 내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있었던 것이다. 언젠가 아무 생각 없이 세일중에 장바구니에 담았는지, 아니면 어떤 놈이 슈퍼 3D 노아의 방주에 대한 복수로 멋대로 던져버린 건지도 모르겠지만 솔직히 제일 유력한 용의자는 나 본인이다. 아마도 스팀이라는 돈시궁창 시뮬레이터를 잠결에 플레이하다 잊어버린 거겠지. 주인공은 염소. 아무리 데미지를 입어도 죽지 않는 무적의 염소로, 게임의 목적은 닥치는 대로 눈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