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ld of Light (Vita)
By Ура! | 2016년 1월 15일 |
![Child of Light (Vita)](https://img.zoomtrend.com/2016/01/15/c0026886_569818714a629.jpg)
Child of Light (2014) 최근 몇년 사이 나온 게임들 중에서는 하는 게 칸코레 리듬액션, 샌드박스류 정도여서 딱히 포스팅할 거리도 없었는데 연말에 세일코너로 반의반값 딱지가 붙은 걸 보고 줏어와서 잠깐 던져뒀다가 1주일 정도 만에 클리어했다. 플레이 버전은 비타. 레이맨 엔진을 사용해서 만든 횡스크롤 플랫포머 JRPG. 멀티엔딩 같은 것도 없이 일직선으로 진행된다. 도중에는 숨겨진 요소를 찾으며 비직선형 던전을 돌아다니거나 맵상의 퍼즐을 푸는 등 메트로이드배니아 느낌도 약간 나고... 그냥 플랫포머였다면 관심을끊었겠지만 심볼 인카운터 및 턴베이스 전투를 채용한 덕분에 모태발컨인 나로서도 플레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시작했다. (리듬액션은 가능하니 손가락의 APM이
[PS4] 차일드 오브 라이트 (Child of Light, UBISOFT, 2014)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6월 27일 |
![[PS4] 차일드 오브 라이트 (Child of Light, UBISOFT, 2014)](https://img.zoomtrend.com/2015/06/27/c0034770_558e314f459ba.jpg)
[PS4] 차일드 오브 라이트 (Child of Light, UBISOFT, 2014) 유비소프트에서 만든 동화풍의 턴제 RPG. '드래곤퀘스트'와 '파이널판타지' 이래 하나의 장르로 인식되어온 턴제 JRPG의 계보를 잇는 작품이다. '발키리프로파일'처럼 2D 횡스크롤 기본의 스테이지 내에서 적과 조우하면 전투로 돌입, 전방이냐 후방이냐에 따라 선제 공격이 달라진다. 전투는 '파이널판타지'처럼 턴제이면서도 리얼타임 배틀로 주인공과 적 캐릭터마다 스피드가 다르고, 각종 기술이나 마법 등으로 공격 순서나 스피드를 조절하며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 게임은 2D 횡스크롤 기반이라고는 하나 3D로 만들어졌고, 3D라고는 하나 마치 손으로 그린 수채화 같은 아름다운 그래픽 또한 이 게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