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iOS11.3 베타3 벤치마크.
By 소소한 즐거움 | 2018년 2월 22일 |
![아이폰6s iOS11.3 베타3 벤치마크.](https://img.zoomtrend.com/2018/02/22/f0053157_5a8ec61127407.png)
오랫만에 새로운 퍼블릭 베타 버전이 나왔습니다. iOS 11.3 public beta 3 배터리 잔량이 낮았을 때 사용자 의지와 상관없이 성능을 저하시키는 부분은 이미 베타2에서 개선된 사항이라, 베타3이 베타2와 벤치마크 점수에 의미있는 차이는 없을 것이라 예상됩니다(물론 시스템 개선에 따른 미세한 성능변화는 있을 수는 있겠지만). 따라서 지금과 같이 비교해 보는 벤치마크도 더 이상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 (그래서 이젠 그만 측정해야겠어요... 벤치마크 한 번 하면 폰도 뜨끈뜨끈 힘들어하기도 하니) 일단 설정의 배터리 메뉴는 베타2와 특별히 다르지 않습니다. 저의 폰은 여전히 '최고 성능 기능'이라 표시해주네요. (실상은 사이클 800을 넘을 정도로 배터리를 좀 오래 사용했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
아이폰6s iOS11.3 베타1 벤치마크(Antutu) part 2
By 소소한 즐거움 | 2018년 1월 29일 |
![아이폰6s iOS11.3 베타1 벤치마크(Antutu) part 2](https://img.zoomtrend.com/2018/01/29/f0053157_5a6f1cef9cbcd.jpg)
몇일전에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봤었는데 다시 한 번 더 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아이폰6s 충전사이클 700대에 있는 제 폰(iOS11.3 public beta1)을 배터리잔량 80%에서 Antutu 벤치마크를 돌렸을 때에는 성능저하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만(iOS11.3베타 측정 part1), 배터리에 의한 성능저하는 단순히 배터리 사이클 수 증가에 따른 배터리 노후화 뿐만 아니라 사용시점(측정시점)의 배터리 잔량에 의한 영향도 받는 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입니다(오마이뉴스, 2018). 앞의 링크는 동일한 폰을 100% 상태와 10% 상태에서 벤치마크를 측정했을 때 배터리 잔량이 낮은 상황에서 성능저하가 관찰된다는 내용입니다. 결과적으로 저의 입장에서 보면 배터리 잔량이 낮은 상황에서 테스트를 해 보아
리얼 레이싱 3 차량 비교 - 2차원 차트
By Accuram's Pensieve | 2013년 4월 19일 |
Real Racing 3에는 다양한 차량이 저마다의 개성으로 등장합니다. 제 이전 글들을 보시면 최대속도, 가속력, 제동력, 그리고 접지력의 4개 수치로 차트를 그린 것이 있는데, 많이 복잡한 감이 있어 좀 간소화 해서 다시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차량의 특성을 2차원 차트로 그려주는 것이 가장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인데, 변수가 4가지라 이를 2차원화 하기 위해 두 개씩 묶었습니다. 먼저, 직선 구간에서 빠른 속도와 높은 가속력으로 추월하는 능력, 즉 더 빠르게 달려서 추월하는 항목을 하나로 묶고, 곡선구간에서 강한 제동력과 높은 접지력으로 속도를 더 늦게, 덜 줄이고 추월하는 항목으로 하나를 묶었습니다. 즉, 직선 구간 추월이 용이한 차량과, 곡선구간 추월이 더 쉬운 것으로 2차원화한 것입니다.
tensorflow 학습, 실행 시간
By 공부가 본업. | 2016년 12월 5일 |
#.o2z4bcj7i Inception-v3. This model was trained for several weeks on multiple GPUs on ImageNet. Transfer learning does not require GPUs to trainTraining across the full training set (40,000 images) took less than a minute on my Macbook Pro without GPU support. 1080 gpu 2개로 cifar10 학습 시간은 백만 steps에 20시간 정도 걸렸다.Image recognition 실행해보면, 1번 prediction에 2초쯤 걸리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