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iOS11.3 베타1 벤치마크(Antutu) part 2
By 소소한 즐거움 | 2018년 1월 29일 |
몇일전에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봤었는데 다시 한 번 더 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아이폰6s 충전사이클 700대에 있는 제 폰(iOS11.3 public beta1)을 배터리잔량 80%에서 Antutu 벤치마크를 돌렸을 때에는 성능저하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만(iOS11.3베타 측정 part1), 배터리에 의한 성능저하는 단순히 배터리 사이클 수 증가에 따른 배터리 노후화 뿐만 아니라 사용시점(측정시점)의 배터리 잔량에 의한 영향도 받는 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입니다(오마이뉴스, 2018). 앞의 링크는 동일한 폰을 100% 상태와 10% 상태에서 벤치마크를 측정했을 때 배터리 잔량이 낮은 상황에서 성능저하가 관찰된다는 내용입니다. 결과적으로 저의 입장에서 보면 배터리 잔량이 낮은 상황에서 테스트를 해 보아
리얼 레이싱 3 차량 비교 - 2차원 차트
By Accuram's Pensieve | 2013년 4월 19일 |
Real Racing 3에는 다양한 차량이 저마다의 개성으로 등장합니다. 제 이전 글들을 보시면 최대속도, 가속력, 제동력, 그리고 접지력의 4개 수치로 차트를 그린 것이 있는데, 많이 복잡한 감이 있어 좀 간소화 해서 다시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차량의 특성을 2차원 차트로 그려주는 것이 가장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인데, 변수가 4가지라 이를 2차원화 하기 위해 두 개씩 묶었습니다. 먼저, 직선 구간에서 빠른 속도와 높은 가속력으로 추월하는 능력, 즉 더 빠르게 달려서 추월하는 항목을 하나로 묶고, 곡선구간에서 강한 제동력과 높은 접지력으로 속도를 더 늦게, 덜 줄이고 추월하는 항목으로 하나를 묶었습니다. 즉, 직선 구간 추월이 용이한 차량과, 곡선구간 추월이 더 쉬운 것으로 2차원화한 것입니다.
tensorflow 학습, 실행 시간
By 공부가 본업. | 2016년 12월 5일 |
#.o2z4bcj7i Inception-v3. This model was trained for several weeks on multiple GPUs on ImageNet. Transfer learning does not require GPUs to trainTraining across the full training set (40,000 images) took less than a minute on my Macbook Pro without GPU support. 1080 gpu 2개로 cifar10 학습 시간은 백만 steps에 20시간 정도 걸렸다.Image recognition 실행해보면, 1번 prediction에 2초쯤 걸리는 것 같다.
아이폰6s iOS11.3 베타2 (배터리 성능 상태 기능 추가, 성능저하 개선) 벤치마크
By 소소한 즐거움 | 2018년 2월 8일 |
일단 이번 iOS11.3 퍼블릭 베타2에서 눈에 띄는 점은 드디어 배터리 관련 옵션이 생겼다는 것.배터리 성능 상태(베타)라고 표시되어 있는 항목이 되겠습니다.하지만 그냥 배터리 가용량(배터리 소모 상태랄까요)만 표기해주는 정도에 지나지 않네요.이건 기존 배터리 앱이나 iBackupBot, iFunbox로도 볼 수 있는데 특별히 놀라울 것은 없어 보입니다.물론 현재는 '베타'라고 명시해둔 만큼 앞으로 여러가지 추가정보나 기능이 생기기를 기대합니다. 1. 배터리 80% 상태에서 벤치마크 (1) 측정환경 폰 모델 : 아이폰6sOS : iOS 11.3 Public beta2배터리 충전사이클 : 787 (by iBackupBot)배터리 소모 상태 (iOS): 88% 배터리 소모 상태 (iBackup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