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게임음악] 메인 테마 - 발더스 게이트 1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2년 9월 10일 |
머지 않은 발더스 게이트 ee의 발매일을 기다리면서(...). 개인적으로는 어레인지 된 버전인 2의 것을 더 좋아하긴 하지만, 어쨌든 모든 것의 시작은 이 1이었던 만큼 그것을 존중해 이 쪽으로 골랐다. 1, 2에서 모두 캐릭터 메이킹 시에 흐르던 BGM이라, 리롤을 하면서 어떻게든 능력치를 높게 뽑아보려고 안간힘을 쓰던 이들은 모두 이 리듬 자체가 기억에 남아있지 싶다. 곡의 퀄리티 자체도 워낙 높으니... 그 외에도 바알스폰 사가의 최종전인 멜리산과의 대결에서도 변형된 리듬으로 흐르는 등, 여러모로 시리즈 자체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는 명곡.
[좋아하는 게임음악] Violent Battle - 슈퍼로봇대전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2년 9월 17일 |
3차 - PS판 F(1분 47초) - 세턴판 F(3분 26초) - GBA용 OG2판(5분 14초) - DS용 OGS판(6분 59초) 순서. 3차의 인스펙터 사천왕용 전투 BGM이었고, 이후 게스트 3장군에게로 이어진다. 이 외에도 몇 가지 버전이 존재하지만 일단 대표적인 건 위의 5가지 정도. 굳이 분류하자면 최종보스용인 '아마게돈' 전의, 중간보스용 BGM이라고 봐도 무방. 하지만 곡의 스타일이 워낙 특이한데다 퀄리티도 대부분 괜찮아서 많은 시리즈 팬들이 기억하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비교해 보면 역시 많은 이들이 손꼽는 새턴판이 객관적으로도 가장 우수. 본인도 새턴판이 최고, 다음을 원조 버전으로 치고 있다(원조의 인트로 부분에 흐르는, 슈우웅~ 하고 올라가는 부분
[DOS-AdLib Game Recording] 인터럽트(Interrupt, Bloody Signal)
By 三途川 懸衣翁 | 2013년 8월 14일 |
![[DOS-AdLib Game Recording] 인터럽트(Interrupt, Bloody Signal)](https://img.zoomtrend.com/2013/08/14/c0057332_520b31c78ee95.png)
Interrupt(Bloody Signal) Game Recording (44.1kHz 192kbps, MP3, 44.0MiB) Download Link : (C) 1995 Family Production / Sound works by D.A.C 피와 기티(Pee & Gity)로 유명한 패밀리 프로덕션에서 1995년에 발표한 로봇액션게임 인터럽트(Interrupt, 해외 수출판 이름 : Bloody Signal)에 나오는 모든 곡을 녹음했습니다. 이 게임도 일루젼 블레이즈때와 마찬가지로 Option Mode에 Music test를 넣어놔서 Real DOS Machine에서 곡을 녹음할 때 정말로 수월했습니다. 단, 이전에 포스팅한 것처럼 메모리 문제 때문에 고생한건 제외하고요. 그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By 청순한 가마우지님의 이글루입니다 | 2017년 12월 17일 |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https://img.zoomtrend.com/2017/12/17/c0233342_5a360397e0d9c.png)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넥슨이 카트라이더에 이어 13년만에 ‘니드포스피드 엣지’로 레이싱게임에 다시 도전한다.레이싱게임은 카트라이더 이후 국내에서 이렇다 할 흥행작이 나오지 않고 있는 게임 장르다. 경쟁자가 없어 차별화에 용이하지만 그만큼 해당 게임에 익숙한 이용자가 적어 모객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한 카트라이더의 노하우를 비롯해 꾸준히 추격전 등 신규 모드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이용자의 의견에 맞춘 업데이트를 통해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지난 14일 EA 스피어헤드의 조재영 본부장과 넥슨의 박상원 사업팀장은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정식서비스 시작과 함께 서비스 및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판교 넥슨 사옥에서 밝혔다.EA 스피어헤드가 제작한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