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의 뿌리는 마음입니다>
By 과천애문화 | 2018년 5월 28일 |
플레이어의 권리 선언 (The Bill of Players' Rights)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9년 12월 1일 |
[플레이어의 권리 선언](The Bill of Players' Rights) - 플레이할 권리 - 플레이어가 게임에 소비하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그는 결정을 내리고, 탐험하고, 생성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또 다른 경우엔 어떤 방법으로라도 게임 세계에 따라 행동하여야 한다.플레이어는 플레이를 할 뿐이지 컷 신(cut-scene)을 보는 것이 아니다. 내가 대부분의 시간이라고 말한 것에 주목해라.일방형(쌍방향이 아닌) 요소가 금지되지는 않았지만, 이들이 게임을 즐기는 시간의 50% 이상을 차지해서는 안 된다.(이것이 절대적인 최대치이다. 많은 게이머들은 일방형(쌍방향이 아닌) 요소가 게임 시간의 1% 이하를 차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승리할 권리- 게임의 마케팅, 매뉴얼,
이제훈X천우희
By 화양연화 | 2016년 7월 20일 |
www.dzgol.net 출처 없는 무단 불펌을 금지합니다 - 신샛별 29세 신문사 기자 '네 불행을 바라는 내 사랑을 용서해' 엄마는 샛별이 열여섯이 되던 해 집을 나갔다. 학교를 일찍 마치고 집에 갔던 날, 엄마는 낯선 남자와 침대에 누워 있었다. 수치심을 모르던 엄마와, 그 남자의 뻔뻔한 얼굴. 그 일이 있은 후 딱 일주일 만에, 엄마는 샛별의 인생에서 사라졌다. '별아, 이제 다 컸으니까 엄마 없이 잘 살 수 있지?' 한마디를 남기고서. 완벽하진 못했어도 행복했던 샛별의 세계는 그 날 모두 무너졌다. 눈을 뜨면 매일이 지옥이었다. 수치심을 고스란히 떠안은 아버지는 술을 마셨고, 그럴 때마다 샛별을 폭행했다. 때릴 수 없는 엄마 대신이었다. 샛별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