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빛> 독립영화 날 것의 매력 속으로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20년 1월 14일 |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불장군상 외 여러 영화제 수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작은 빛> 언론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를 지인과 다녀왔다. 시작부터 거의 다큐멘터리가 아닌가 싶게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의 극사실적 연기와 잔잔하고 무심한 듯한 일상적인 전개, 배경음악의 부재 등으로 오랜만에 날 것의 신선한 매력, 독립영화적 감성에 젖어들 수 있었다. 수술 후 기억을 잃을 수 있을 것에 대비하는 주인공 진무를 비롯해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계층의 고단한 삶과 무미건조한 일상을 매우 담담하고 정적인 전개로 뚝심있게 이어져가면서 다소 밋밋하지만 묘한 몰입감과 중독성을 느끼게 하였다. 거기에 현실적 가족 속 인물들 간의 건조한 분위기에서 조금씩 온기가 번지고 캠코더를 통한 인물의 심정과 기억을
<갓 오브 이집트> 눈으로 즐기는 거대 규모의 오락물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16년 3월 4일 |
올 들어 첫 판타지 블록버스터 <갓 오브 이집트> 슈퍼플렉스 G관(세계 최대규모 스크린) 시사회를 지인과 다녀왔다.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한 엄청난 크기의 스크린에 돌비 Atomos 사운드, 4K 영상시스템, 622석 좌석이란 설명은 둘째 치고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느낀 것이 먼 원경을 상공에서 찍은 장면에 비행기 멀미 같은 살짝 어지럼증이 일었고 앞줄(B열 가운데)에서 봐서 더 그런지 한 눈에 전 화면을 다 보기도 힘들었다. 자막 글자 크기는 거의 사람만 했고... 아무튼 이 영화의 가장 핵심 포인트인 초대형 블록버스터의 웅장함과 원거리로 광장의 엄청난 수의 시민들 하나하나 다 표현한 장면 등 화려한 CG 비쥬얼을 온전히 다 볼 수 있는 점에서 대형 스크린이 딱 맞는 영화라는 걸 바로
코미디 영화 중성화 정보 줄거리 17분짜리 단편 한국 영화 추천
By 오늘의 감상 | 2024년 1월 17일 |
밀리언 달러 베이비, 2004
By DID U MISS ME ? | 2020년 4월 6일 |
<미스틱 리버>, <그랜 토리노>에 이어 클린트 이스트우드 연출작들 중 삼대장이라고 할만 한 영화. 그러나 약간 미묘한 게, 좋은 영화인 건 분명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앞선 두 작품보다 좀 덜 와닿더라. 그래서 가끔은 <용서받지 못한 자>랑 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기도 하는 영화다. 스포츠 영화처럼 굴다가 중반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휴먼 드라마의 길로 빠지게 되고, 또 그러다가도 막판에 가서는 쉽게 답 내릴 수 없는 사회적 난제까지 기어코 언급. 원작이 되는 소설부터가 그러했겠지만, 하여튼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하고 싶었던 것이 참 많았구나- 싶어지는 구성이다. 근데 그 세가지를 각자 다 겁나게 잘 뽑아냈다는 건 또다른 놀라움. 모든 감독이 다 그렇겠지만, 이스트우드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