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P] 테란의 대프로토스전 전략변천사 (1)
By 으르르컹컹 | 2013년 11월 29일 |
#1. 마린의 한계 세 종족의 기본유닛을 살펴보면, 1) 저글링: 밀리유닛임에도 체력이 약하다는 단점(35)을 가지고 있지만, 50원에 두마리(!)가 나온다는 점에서 초반부터 물량에서 우위를 점하게 해줌. 2) 마린: 저글링과 비슷비슷한 수준의 체력(40)을 지녔지만 레인지유닛이라는 점에서 컨트롤여하에 따른 변수가 있음.3) 질럿: 밀리유닛이면서 체력도 짱짱맨인데다가 공격력도 좋아서 초반 기본유닛 중 개깡패(..) 단 값이 비쌈.(저글링4마리, 마린2마리값) 4) 마린 vs 저글링: 마린은 저글링을 상대로 대단히 고효율의 유닛. 메딕까지 붙어 있으면 마린메딕을 포위섬멸하여 전멸시킬 수준의 저글링물량이 아니면 마린메딕의 압승.5) 마린 vs 질럿: 컨트롤 안해주면 질럿 압승. 그러나 컨트롤을 해주거
드래프트 툴 및 과거 작업용 자료들
By 블랙리퍼의 글창고 | 2015년 5월 25일 |
벌써 1년 반 전에 들어온 요청이었지만, 이제서야 자료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활용했던 툴 및 작업내역은 [붙임]과 같습니다. 혹시나 스타크래프트1의 드래프트 제작을 취미로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 자료들을 활용해 주세요. P.S: 더 이상 드래프트 제작은 하지 않으며, 작업 후 오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별도의 조언을 드리기도 난처합니다. 당시에도 시간때우기를 목적으로 했던 것이어서 깊이 고심하지 않았었습니다. 제작 조언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