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 사용할 수 있는 물건 //밀당상자 -5-
By 메모장 | 2015년 6월 27일 |
여행을 갔다 오느라 진행이 길어졌습니다.일단 그전에 있던 UI 문제는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이전 글을 작성하면서 쓰지 못한 것이 있는데 검은 상자에 대해 언급하지 못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작은 거, 큰 거, 더 큰 거 ...작은 물체는 들고 있어도 행동에 제약이 적고 던지기가 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큰 물체는 들고 있으면 행동에 제약이 심하고 던지는 것이 불가능 하게 만들 것입니다. 더 큰 물체는 들 수 없으며 밀고 당기는 것이 가능합니다.들지 못 하는 대신에 바닥처럼 모서리에 매달리거나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닥 아래로 떨어 트리려면 항상 플레이어가 안쪽에 있어야만 합니다. (아니면 플레이어가 공중부양을 시전 합니다.) 당기는 도중 앞에 더이상
[GM:S Tutorial] 마인크래프트 같은 HP 표현하기
By 메모장 | 2015년 8월 22일 |
이거 만드는 겁니다 -> http://randomachi.egloos.com/6338854 HP로 쓸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이번에 쓸 이미지 입니다. 사용할 이미지가 꼭 5프레임이 아니여도 됩니다. 적어도 2프레임 이상이기만 하면 됩니다. 이름은 변경하지 않고 그냥 쓰겠습니다. (sprite0)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한뒤 Create 와 Draw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Create 이벤트에 Excute Code 를 추가합니다. 아래와 같이 적고 닫습니다.hp_x = x;hp_y = y;hp_image = sprite0; space = sprite_get_width(hp_image) + 2; image_count = sprite_get_numbe
[Devlog] 과거에 만들었던 기능 -3-
By 메모장 | 2015년 6월 22일 |
일단 진행상황! 바닥(흙)이 스스로 빈공간을 확인해서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항상 보였던 양피지가 주인공이 붉은 영역에 들어 가야지만 나타납니다.-> 이제 상황에 맞게 다른 이미지의 양피지/트리거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만들다가 과거에 힌트박스를 만들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힌트박스는 text 라는 변수가 변경될때마다 3초간 화면에 표시합니다.만약 3초가 지나기 전에 text가 변해야만 한다면 임시변수에 저장해 놨다가 3초후에 표시합니다.text변수는 외부 인스턴스들로 부터 변경됩니다.-이 방법으로 만든 예제 입니다. 힌트가 없을 때는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행동을 하면 나타나서 3초간 힌트를 뿌립니다! 좋은 기능이긴 하나 지금 진행중인 프
[Devlog] 화면 크기와 UI 문제 -4-
By 메모장 | 2015년 6월 23일 |
한참 게임일 만들던 도중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전체화면을 해도 UI 사이즈는 변경되지 않는 것입니다 ;;; 게임메이커에선 창의 크기를 view_wview[]view_hview[]를 이용해서 구하는데 이코드로 해도 전혀 변경이 안됩니다. 그래서 시각적으로 뭐가 문제인지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왼쪽위는 현제 윈도우(게임창)의 크기주황색은 마우스의 UI좌표초록색은 UI상의 임시 좌표등-녹 사이의 흰색은 두좌표의 중간 지점(UI위의) *--팁--*마우스의 좌표를 구할때 주의할점.------마우스의 좌표는 3개로 나누어 구할 수 있다.1 . 게임 속 세상의 좌표2 . 게임창위의 좌표3 . 모니터위의 좌표 1 . 게임속 세상의 좌표게임이 시작되는 위치에서부터 마우스의 위치를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