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한자 개발 뉴스 - 아쉬움이 개발 방향을 정한다
By i WANT | 2018년 2월 13일 |
회사에서 게임을 만들 때, 모든 컨텐츠는 돈에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개발자는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윗선에서 돈이 되는 컨텐츠의 우선순위가 가장 높다보니항상 무언가 넘치도록 챙겨야 했습니다.당연히 개발자들도 자신이 무얼 개발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허다했죠. 일단 돈이 될만한 것 다 준비해봤어... 머 이런 느낌 천원한자는 현재 프로그래머 1인 개발입니다. 천원한자는 한자 학습 게임이지만, 에듀 올림포스라는 세계와 그 세계에 인간계로 내려온 티칭 님프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세계관과 스토리에 기반하여 전개 된다는 것이지요. 그러다 보니 개발 중 아쉽게 느껴 지는 것은, 스토리와 그래픽 입니다.대사가 좀더 찰졌으면, 그래픽이 좀더 이쁘고 다양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계속 묻어 납니다. 이런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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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9일 |
키보드 이벤트 EventListenerKeyboard로 생성하며,onKeyPressed와 onKeyReleased를 오버라이딩 해 줍니다. 둘 중 하나만 해도 되며, onTouchBegan처럼 return true/false를 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 키 입력으로 게임을 조작하고 싶으면,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를 읽어올 수 없기 때문에 오버라이드 함수 내에서는 상태변수의 값만 변환시키고 스케줄이나 update 함수 내에서 처리하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몇 가지 트윈(액션)에 대한 tmi 3.xx 일부 버전에서는 RepeatForever는 Sequence를 실행 가능하지만 Repeat는 불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FadeOut은 FadeTo::create([du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