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Red Keys 실전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12월 19일 |
은 열쇠 난이도까지는 어느 정도 되겠다 싶어서 금 열쇠 난이도 맵들을 살펴 봤는데, 다른 테마에 비해 유독 연구소 테마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숲 테마는 빠르면 6분(!!!), 저택이나 도시 테마도 금 열쇠 난이도 맵 4개 SS 클리어하는 데에 10분 내외로 소요되는 반면, 연구소 테마는 30분 이상을 잡아먹더군요.그래서 왜 이러는가 하고 살펴 봤더니... Backup Shift에서 할아버지로 플레이하는 것은 위험성이 생각보다 높다. 특히 후반의 Mega Tunnel 파트에서 남자에 비해 죽기가 훨씬 쉽다는 것이 확인되었다.Abyss의 경우, 꼬마를 선택해 플레이하면 클리어 안정성이 훨씬 올라간다. 남자로 플레이 시 위험성이 꽤 높다. 이 정도가 이유였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실제로 저
2017.8.2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8월 3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이번 Daily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형태의 맵이네요.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동선이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최적의 동선에 대해 조금씩 고민하게 된다는 점에서 꽤 마음에 드는 구성입니다.난이도도 적당적당한 편이구요.가끔은 Daily에서 난이도가 너무 높거나, 맵 구조가 비선형적이어서 동선 짜기가 상당히 곤란한 맵이 나와서 고생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번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괜찮은 맵이 잘 뽑혀 나온 것 같습니다.아무래도 이 컨텐츠 컨셉 자체가 "매일매일 다른 맵으로 경쟁"이다보니, 복잡한 맵은 만나기가 싫더라구요...
대시 없이 맵을 클리어해 보자!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1월 24일 |
어제 친구랑 놀다가 친구를 꼬드겨서 Dustforce를 시켜 보게 되었는데몇몇 맵들 SS 내는 걸 보면 어느 정도 게임 하는 방법에 적응은 한 것 같아요.그런데 희한한 게... 이 친구가 대시를 안 쓰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대시 같은 게 무슨 소용이냐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더군요.물론 아직 초심자니까 대시가 경사로 부스팅, 또는 지면 부스팅을 통해 이 게임 특유의 엄청난 속도감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라는 것까지는 모를 수도 있지만기본적으로 Advanced Tutorial에서도 가르쳐 주는 대시 점프 같은 것도 안 쓰려고 하더라구요.대시 점프나 공중에서의 대시 없으면 공중에서 속도 안 나서 엄청 답답해 보이기도 하고, 실질적으로 먼 거리를 극복하기도 어려울 텐데... 그런 식으로 Ancient Gar
Difficult 시리즈에서의 몇 가지 성과 + 오랜만의 Daily 업로드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9월 6일 |
![Difficult 시리즈에서의 몇 가지 성과 + 오랜만의 Daily 업로드](https://img.zoomtrend.com/2018/09/06/c0221826_5b90f1795bf8f.jpg)
Peta와 Exa는 이전에 꽤 오랜 시간을 들여서 클리어를 한 바가 있었던 맵인데,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몇몇 있더군요.특히 Peta에서 영상의 12~13초에 해당하는 부분이 이전에는 별로 매끄럽지가 못했는데, 이 부분을 랭커들은 가시 점프를 이용해서 좀 더 매끄러운 운용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적용을 하였죠.그리고 마지막의 필살기 발동을 위한 콤보 채우기의 경우에도, 처음 클리어본에서는 우물쭈물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역시 좀 더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결과는 약 3초의 단축. 순위가 130위대까지 떨어져 있었는데, 80위대까지 끌어 올렸습니다.굳이 아쉬운 부분을 들자면, 마지막의 콤보 채우기에서 모여 있는 네 프리즘 중 두셋 정도를 때리는 방식으로 콤보를 채웠다면 필살기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