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8.2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8월 3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이번 Daily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형태의 맵이네요.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동선이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최적의 동선에 대해 조금씩 고민하게 된다는 점에서 꽤 마음에 드는 구성입니다.난이도도 적당적당한 편이구요.가끔은 Daily에서 난이도가 너무 높거나, 맵 구조가 비선형적이어서 동선 짜기가 상당히 곤란한 맵이 나와서 고생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번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괜찮은 맵이 잘 뽑혀 나온 것 같습니다.아무래도 이 컨텐츠 컨셉 자체가 "매일매일 다른 맵으로 경쟁"이다보니, 복잡한 맵은 만나기가 싫더라구요...
대시 없이 맵을 클리어해 보자!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1월 24일 |
어제 친구랑 놀다가 친구를 꼬드겨서 Dustforce를 시켜 보게 되었는데몇몇 맵들 SS 내는 걸 보면 어느 정도 게임 하는 방법에 적응은 한 것 같아요.그런데 희한한 게... 이 친구가 대시를 안 쓰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대시 같은 게 무슨 소용이냐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더군요.물론 아직 초심자니까 대시가 경사로 부스팅, 또는 지면 부스팅을 통해 이 게임 특유의 엄청난 속도감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라는 것까지는 모를 수도 있지만기본적으로 Advanced Tutorial에서도 가르쳐 주는 대시 점프 같은 것도 안 쓰려고 하더라구요.대시 점프나 공중에서의 대시 없으면 공중에서 속도 안 나서 엄청 답답해 보이기도 하고, 실질적으로 먼 거리를 극복하기도 어려울 텐데... 그런 식으로 Ancient Gar
Difficult 시리즈에서의 몇 가지 성과 + 오랜만의 Daily 업로드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9월 6일 |
![Difficult 시리즈에서의 몇 가지 성과 + 오랜만의 Daily 업로드](https://img.zoomtrend.com/2018/09/06/c0221826_5b90f1795bf8f.jpg)
Peta와 Exa는 이전에 꽤 오랜 시간을 들여서 클리어를 한 바가 있었던 맵인데,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몇몇 있더군요.특히 Peta에서 영상의 12~13초에 해당하는 부분이 이전에는 별로 매끄럽지가 못했는데, 이 부분을 랭커들은 가시 점프를 이용해서 좀 더 매끄러운 운용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적용을 하였죠.그리고 마지막의 필살기 발동을 위한 콤보 채우기의 경우에도, 처음 클리어본에서는 우물쭈물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역시 좀 더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결과는 약 3초의 단축. 순위가 130위대까지 떨어져 있었는데, 80위대까지 끌어 올렸습니다.굳이 아쉬운 부분을 들자면, 마지막의 콤보 채우기에서 모여 있는 네 프리즘 중 두셋 정도를 때리는 방식으로 콤보를 채웠다면 필살기 사
2017.5.16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5월 16일 |
cmp IL 갱신하다가 오늘도 다시 한 번 Dustkid Daily입니다.이번엔 공중 액션의 비율이 높군요. 특히 중간에는 전혀 예상치 못한 위치에 프리즘이 있는 걸 보고 신선함을 느꼈습니다.SS 런의 경우, 구성이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닌데, 은근히 실수가 많이 일어나서 시행착오가 좀 있었습니다.Any%는 시작하자마자 왼쪽으로 가면 내리막이 있습니다.교묘하게 숨겨놔서 못 보고 지나칠 수도 있었는데, SS 런 할 때 길을 헤매다가 우연히 내리막의 존재를 발견해서 바로 Any% 런에 써먹을 수 있었죠. 음... 맵이 갱신된 지 몇 시간 안 됐는지 제가 좀 높은 순위에 랭크가 되었군요.영상은 역시 SS → Any%의 순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