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사와 유저, 그 인식의 차이
By 카페 타나나리브 | 2013년 1월 31일 |
![게임 제작사와 유저, 그 인식의 차이](https://img.zoomtrend.com/2013/01/31/d0011904_51090d528713c.jpg)
※ 99%의 망상과 1% 미만의 진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밸런스 > - 게임 제작사 - A, B, C 라는 직업을 만들어 유저들 각자가 자신의 개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 즐기기 바란다. - 유저 - 그냥 A, B, C 라는 직업 중 가장 쎄다는 직업을 고른다. < 컨텐츠의 배포 > - 게임 제작사 - 시기에 따른 유저들의 컨텐츠 소모 속도를 고려해서 차근차근 내놓는다. - 유저 - 제작사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 디아블로 형님은 10년만에 부활하신 그날 저녁 돌아가셨다. < 과금제 > - 게임 제작사 - 개발비, 서버 운영비, 홍보비, 직원 월급, 차기작을 개발할 수 있는 여유자금 등을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과거와 현재 모습
By 89세 동정 최노인 | 2013년 3월 28일 |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과거와 현재 모습](https://img.zoomtrend.com/2013/03/28/c0056660_5153259fbf30d.jpg)
세월이 흐르면서 뭔가 게임은 많이 변한 것 같기는 한데, 이 알 수 없는 공허함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은 숙제는 바로 스타팅 포켓몬 고르기...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게임에서 이상하게 PvP에 질색하는 녀석
By 건강해지길 바라는 더스크 하우스 | 2020년 11월 6일 |
1 게임은 대전하는거잖아… 2 도발당해서 좀 서투름15 >>2 안다 재미가 없는 건 아닌데맘편히 하고 싶은거에서 왜 또 경쟁을 해야 하는건지... 3엔조이 파이므로…실실4PvP 게임 이외 전혀 즐길 수 없게 됐음 가슴이 남보다 위에 서는 것 밖에 행복을 느끼지 않게 됨11>>4 이거 있지5 게임에 따라 다름6 팀전은 아군한테 짜증나니까 싫다17>>6 공감7 자기 생각이 전부 올바르다고 생각할듯8 아싸가 날뛰는게 진짜 무리13모르는 놈이랑 게임으로 승부해도 재미 없잖아 친구랑 하니까 즐거운거지20얼굴도 모르는 놈이랑 대전하거나 협력하는 게 무서운데22패배하기도 쉬운데 패배하면 열받음25요즘엔 이기면 부채질하는 놈 많아서 이젠 싫음27티
마비노기 영웅전 라이즈 업데이트
By 오오카미의 문화생활 | 2017년 6월 8일 |
![마비노기 영웅전 라이즈 업데이트](https://img.zoomtrend.com/2017/06/08/b0061465_5938c56904512.jpg)
2010년 1월 21일에 서비스를 시작했던 마비노기 영웅전 약칭 마영전이 올해로 7주년을 맞이했다. 필자의 과거 포스트를 훑어보니 필자는 2011년 5월부터 플레이를 시작했던 것 같다. 지난 6월 1일에 라이즈 업데이트 우리말로 대변혁이라 하여 대대적인 패치가 이루어졌다.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체험해 보고 어제까지 진행되었던 게렌의 주사위 이벤트도 만들어놓은 캐릭터들 모두 돌리면서 참여하느라 이달의 블로그 포스트가 늦어진 이유가 되기도 했다. 우선 가장 먼저 언급하고 싶은 것은 아이템의 대폭적인 삭제다. 각 스토리의 보스를 잡으면 드랍되던 수많은 아이템들이 전부 사라졌다. 시즌1의 엘쿨루스의 눈물이라든가 콜루의 빛나는 돌이라든가 시즌2의 신의 눈물 방울이라든가 인퀴지터 황금 브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