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S]2016년 플랜 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
By 레이오네 얼음집 | 2016년 2월 3일 |
![[WoWS]2016년 플랜 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https://img.zoomtrend.com/2016/02/03/f0046867_56b2012819c55.png)
일단 한번 보시죠. 대충 정리해보자면 올해 추가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날씨 효과 - 보다 나은 팀원 간 소통 방식 - 항구 내 함선 레이아웃 보기 기능(!) - 총 4개 신규 트리 추가(...) - 기타 등등 함선 레이아웃 보기 기능이 상당히 중요한데, 항구 내에서 각 부분에 대한 장갑 정보 등을 바로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지금까지는 비공식적인 툴을 이용해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만 이것을 공식화한 것이지요. 이거 월탱에도 없었는데(...) 개발 중 화면. 여기에 이게 커서를 가져다 대면 장갑 수치를 보여주게 됩니다.(2분 50초 가량) 반면, 함선 트리 추가는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영상 내에서 언급하는 함선 트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독일
[WOWs] 미국 구축함의 우울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5년 9월 2일 |
![[WOWs] 미국 구축함의 우울](https://img.zoomtrend.com/2015/09/02/d0027312_55e65bd56252f.jpg)
국가간 밸런스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가 되는 항공모함과 다르게 구축함은 아에 '타지 마세요'로 굳혀진게 현재 미국 구축함입니다. 9티어인 플레쳐부터는 고질적인 문제였던 어뢰 사거리가 개선되기 때문에 최종티어는 미국 구축함을 추천하는 분위기지만 교전거리 증가와 함께 항모의 시야탓에 고티어 방에서 구축함이란 병종 자체가 씨가 말라가고 있죠. 우선 게임 내 미국 구축함의 컨셉은 일본 구축함의 카운터 역활이었던거 같습니다. 왜 이렇게 두리뭉실한 표현이냐면 실상 따지고보면 뭐 하나 제대로 된 게 없기 때문이죠. 과거 0.3.0 버전 까지만 하더라도 철갑탄의 관통력과 5인치포의 연사와 포탑선회가 빠른 미구축함은 확실히 일본 구축함 하나만큼은 빠르고 확실하게 잡아냈습니다. 어렵지 않게 2-4라운드 만에 만피 구
후루타카 드디어 탈출
By 새벽을 밝히는 이슬과 같이 | 2016년 8월 1일 |
![후루타카 드디어 탈출](https://img.zoomtrend.com/2016/08/01/a0265446_579f6257ac4ab.jpg)
주포는 후루타카와 동일한듯하다. 그 이외에도 큰 차이 없어보인다. 여담이지만 왜 항상 연구가 막바지에 다다르면 한판 더 하게 만드는지 모를일...
[WOWs] 월쉽하면서 가장 열받는건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5년 3월 19일 |
![[WOWs] 월쉽하면서 가장 열받는건](https://img.zoomtrend.com/2015/03/19/d0027312_550a9edca6737.jpg)
월오쉽은 아직 클배니까 승패에 연연하지 않아 탱크보다 맨탈적으로 고통받는 일이 적은데 그럼에도 몇가지 시스템적 오류가 좀 거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준모드에서 뭔가 철탑같은거에 가려 시야가 막혔던 적도 있었고요. 그러나 이런 버그는 자주 일어나는 현상은 아닙니다만 제 성질을 긁는 현상이 있었으니 바로 창모드일때 마우스가 창 밖으로 지맘대로 나가는 현상입니다. 마치 알트+탭을 누른 상황처럼 되는데로 문제는 이게 시도때도 없이 발동된다는 점입니다. 조준모드에서 조준하고 발사할려고 마우스를 누르면 마우스 탈출, 어뢰가 다가와서 급선회하는 도중에 마우스가 탈출, 회피기동하다 마우스가 탈출... 마우스가 나갔다가 다시 돌려도 또 5-6번 정도 나갔다 들어왔다 이런 뒤에 안정화 되고 심한 경우엔 한 판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