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5 - 전문가를 만들어 건물에 배치해보자! (2) : XML 작성편
By 남두비겁성의 빠바박동산 | 2017년 4월 19일 |
문명 5 - 여전히 문명으로 모드질 중 : 전문가를 만들어 건물에 배치해보자! (1) 문명에서 전문가란 건물에 배치하여 다양한 효과를 받고 위인생성을 촉진하는 요소입니다. 건물에는 정해진 슬롯 갯수가 있어 이 안에 시민을 배치하면 전문가가 되지요. 건물에 슬롯 뚫는 건 저번시간에 한 적이 있으니...이번엔 아주 새로운 전문가를 만들어보죠! 전문가의 경우엔 XML로 만드는 건 아주 쉽습니다. 다만 구현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죠. 우선 다음 사항을 참고 전문가가 제공할 수 있는 요소는 기본 네 가지뿐 : 위인점수 / 과학력 / 생산력 / 돈 신앙과 문화는 표시는 되지만 제공하지 못합니다. 정확히는 XML로 구현할 수 없어서 저기까지 가려면 LUA를 만져줘야합니다. 다만 문화의 경우엔 좀
문명5 기획특집 - 스팀 웍스의 정신 나간 세력 모드들
By ProfJang의 글과 이야기가 있는 곳 | 2015년 5월 22일 |
스팀웍스의 문명 세력권에서 가장 평점이 좋은 세력입니다. 로한 기사단!! 하지만 전차가 나온다면 어떨까(어?) 역시 평점이 좋은 닥터 이블 문명(...) 암살이 문명을 만든다. 꼴롬비아의 파워를 살짝 맛봐봐라!! 참고로 각 케릭터마다 8개 문명이 있습니다.마미는 수도부터 공략해야죠!음악으로 대동단결!!! 거...대형 늑대 유닛 강하나요? 섭스 버전 빅 보스!!! 아우터 헤븐이당!! 피스! 트루 파와!! 근데 특수 유닛이 왜 MCV? 호구다! 호구가 여기에 있다!!! 호..옹...이? 게다가 쿠파선과 포탄도 재현했어!!!! 이중 플라네튠은 공략하기 아주 쉬울듯. 여신이 놀테니까!!! 푸짜르!!! 방사능 홍차를 간단하게 먹여주마!! 헐? 머리 잠깐 식혀 볼까? 한국인이라면 한국으로
CES 2018
By . | 2018년 1월 15일 |
CES는 인류의 미래를 가늠하는 Visionary한 무대이다. 기계문명에서 전자문명 다시 소프트웨어 지식정보 문명으로 들어가면서 전자제품의 위상과 소프트웨어의 가치는 더 커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와 인공지능이 융합하여 끌어갔고 중국이 미국의 라이벌로 부상한 것을 볼 수 있었다. 한국 기업은 단기적 ROI에 집착하고 시장을 먹겠다는 의지만 충만해서 지루했다는 총평이다. 매출보다는 비젼을 보여주는 장소가 CES이다. 재미있고 흥분시키는 무언가가 있어야 팬이 생긴다. 일본도 부진하기는 마찬가지였다. 스펙경쟁에 매몰린 한계를 보여준다. 인류를 위해서 가능성을 열어줘야한다. 미국과 중국이라는 양강체제를 확인시켜준 자리가 아닌가 생각한다. 미국이 오픈소스와 특허, 지식출원으로
문명 5 - 모드를 계속 만진 결과 결국 3D 모델링을 바꾸는데까지...
By 남두비겁성의 빠바박동산 | 2018년 1월 3일 |
네.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새로운 유닛을 만들고 새로운 아이콘을 붙이는 등 여러가지 했었죠. 근데 이젠 3D 모델링에도 손대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새로 그린다던가 하는 건 아니고... 생긴 걸 교체하거나 유닛의 수를 줄이는 대신 크기를 키우거나 여러가지 해보고 있는 거죠. 이를테면 저 위의 유닛인 호노Car 의 경우 디자인은 현대전차입니다. 다만 현대전차는 원래 3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2배 이상 커져 있습니다. 저거 보세요. 도시만해요 (...)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느낀 저는...이렇게 색깔도 바꿔봤습니다. 빨간 색이니 왠지 더 강해보이지 않습니까? 한 세 배 정도. 요령만 알면 쉽네요 뭐든... 일단 기본 틀이 있으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