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4일차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9일 |
적 편대의 움직임 베지어곡선 적 캐릭터가 갤러그를 연상시키는 곡선을 그리며 비행하기 위해 베지어 곡선을 사용합니다. 시작점, 끝점, 조정점 두 개를 사용하는 4점 베지어 곡선 두 개를 사용해 적의 궤적을 구현할 것입니다.cocos2d-x에서는 BezierTo, BezierBy 같은 트윈이 있는데, 여기선 딱 정해진 건 없지만 통상 공식을 사용해서 구할 수 있네요. IEnumerator BezierLining(){ for (int i = 0; i < 2; i++) { for (float t = 0; t < 1; t += Time.deltaTime * speed) { bezierPosition = Mathf.Pow(1 - t, 3) * _
[경고&에러 대응] `UnityEngine.AI.NavMeshAgent.Stop()' is obsolete: `Set isStopped to true instead'
By 개발자 SPRING | 2018년 7월 30일 |
nma.Stop(); -> nma.isStopped=true;
새로운 게임 전투씬 프로토타입.
By 산업폐기물 | 2015년 4월 22일 |
디퍼는 쌓인 똥무더기에 깔려 죽을거같아서 아예 근접전 베이스로 게임을 다시 만들어봄. 확실히 한번 작업해본게 있으니 일주일정도에 이정도로 뽑히긴 하내요 ㅎㅎ 6월중 실플레이 가능한 베타버전 릴리즈가 목표입니다.
[경고&에러 대응] `UnityEditor.EditorApplication.playmodeStateChanged' is obsolete
By 개발자 SPRING | 2018년 8월 18일 |
void OnEnable() { if (!IsUnityWritingToPlist()) RefreshKeys(); //Make sure we never subscribe twice as OnEnable will be called more often then you think :) EditorApplication.playmodeStateChanged -= OnPlayModeStateChanged; EditorApplication.playmodeStateChanged += OnPlayModeStateChanged; } private void OnPlayModeStateChanged() { waitTillPlistH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