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X 테라다 프로듀서 대만 인터뷰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8년 2월 8일 |
![슈퍼로봇대전 X 테라다 프로듀서 대만 인터뷰](https://img.zoomtrend.com/2018/02/08/b0051210_5a7bbaa7e19fc.jpg)
예전에 올린데 말고 다른데 버전 Q: 시스템이 V하고 비슷한데 어떤 변경점이 있습니까 테라다 : 변경이 조금은 있지만 큰 변경점은 없습니다. Q : 세계관이 왜 판타지 세계 알 워스입니까 테라다 : 예전 슈로대 참전작 하곤 분위기가 확연하게 다른 마신영웅전 와타루가 나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한 버디 컴플렉스는 70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전개가 있고, 나디아는 19세기가 배경입니다. 그래서 고민한 결과 판타지 세계로 가는 것으로 했습니다. Q : 그러면 신 참전작이 시나리오의 중심입니까 테라다 : 맞습니다. 대신 코드기어스 반역의 루루슈, 천원돌파 그렌라간, 진 마징가 ZERO의 경우 원작하고 좀 다른 전개로 나갑니다만 시나리오에 비중이 있습니다. Q: G레콘기스
제2차 슈퍼로봇대전Z 재세편 소감
By 화성제3기지 | 2012년 11월 7일 |
![제2차 슈퍼로봇대전Z 재세편 소감](https://img.zoomtrend.com/2012/11/07/b0050831_5098b688ecdeb.jpg)
나온지는 반년 정도된 게임인데 PSP가 망가져서 하지 못하다가 친구 PSP를 빌려서 이제서야 클리어 1. 게임 플레이 연속행동, SP겟 같은 스킬들이 있어서 전작과 마찬가지로 빠른 이동력과 강한 무기로 한 방에 펑펑 터뜨리며 진행하는게 편한 속전속결 식입니다. 적 수가 많이 나와서 그런지 자금이 남아돕니다. 분명 시작할 때 파계편 데이터 전승받지 않는걸로 했는데도 초반 주인공기인 에스터 기체를 충분히 개조해줄만한 돈이 나옵니다. 숙련도 조건 맞춰도 추가금이 나옵니다. 한 중반 정도 접어들면 스테이지 하나 클리어 할 때마다 기체 하나씩 적당히 개조해도 될 정도. 안키우던 애들도 이벤트 스테이지 때 거기다 업적 시스템 같은건지 파일럿 격추수가 150을 넘어가거나 에이스찍은 파일럿이 몇 명을 넘어가거
슈퍼로봇대전 UX 신 시스템 소개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3년 1월 31일 |
![슈퍼로봇대전 UX 신 시스템 소개](https://img.zoomtrend.com/2013/01/31/b0051210_51093c45cf5a4.jpg)
기체 고유 시스템 데몬베인 - 아틀락 나챠 술자의 머리카락을 거미의 집으로 화하여 상대의 움직임을 멈추는 마술. 1턴 동안 범위 내의 적 유닛을 이동불능으로 만들 수 있다. 적 집단 중에서 쓰면 후방의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범위 : 자기 주변 5칸. 더블오라이저 - 트란잠 버스트 1턴 동안 범위 내의 적 파일럿의 능력치를 20 낮추고 아군 파일럿의 능력치를 20 올린다. 압도적인 능력차로 적군을 해치울 수 있다. 범위 : 자기 주변 7칸 디시브 - 너브 크랙 쌍둥의 남매가 타는 기체. 1턴 동안 범위 내의 적 파일럿의 능력치를 15 내리고, 아군 파일럿의 능력치를 15 올린다. 범위 : 자기 주변 5칸 RVF-25메사이아 - 복합 센서 전자전을 특기로 하는 루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