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 라스트 레이버즈 (1996)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5년 6월 1일 |
1996년에 트리거 소프트와 이스트 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메카닉 SRPG 게임. 트리거 소프트의 데뷔작이다. 내용은 2090년에 세계가 국가 중심에서 기업 중심주의로 바뀌어가면서 독점자본주의가 형성되어 새로운 계급 사회가 탄생해 세계 인구의 0.1% 밖에 안 되는 극소수의 부유층을 ‘하이 서클레스’라고 부르고, 절대다수의 빈민층을 ‘로우 서클레스’로 분류한 뒤. 부유층이 빈민층을 ‘레이버즈’란 별명으로 부르게 됐는데 2095년에 경제 공황이 시작되어 각 기업들이 자원고갈을 염려하여 뷰유층끼리 통칭 U.O.H라는 연합군을 결성해 빈민층을 탄압하기에 이르자, 빈민층으로부터 저항 세력이 생겨나 자신들이 마지막 빈민 세대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갖고 스스로를 ‘라스트 레이버즈’를 표방하면서 U.O.H
마크로스 판권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By 레이오네 얼음집 | 2014년 12월 25일 |
(게임 관련된 질문에 가깝긴 합니다만 일단 애니메이션 쪽 문제인 것 같으니 애니밸리로.) * 이미지가 7인건 절대 개인취향입니다(?) 몇주 전에 제 3차 슈퍼로봇대전 천옥편이 발표되었죠. 슈퍼로봇대전의 국내 정발 관련해서 징크스(...라기보다는 팩트) 중 하나는 '마크로스 시리즈가 참전하면 해당 작품은 정발되지 않는다'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항상 따라붙는 설명은 '판권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고요. 그런데 문득 생각해보니 '판권이 도대체 어떻게 찢어져 있길래 개판 소리가 나오는가?'라는 의문이 들더군요. 국내 웹으로 검색을 해보니 (제가 못찾는 것일수도 있긴 한데) 항상 판권 문제다! 에서만 끝나는 글이 대부분이고, 조금 더 나간 글에는 로보텍과 관련이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정도...
[PS3] 제2차 슈퍼로봇대전OG 리뷰
By 평범한 게이머의 게임이야기 | 2012년 12월 19일 |
지난해 9월, '제2차 슈퍼로봇대전OG(이하 2차 OG)는 '슈퍼로봇대전(이하 슈로대)' 2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출시될 계획이었으나, "유저들에게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내기 위해서"라는 명목 하에 무기한 연기 됐고, 결국 고퀄리티 슈로대를 기대했던 팬들은 절망에 빠졌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2012년 11월, 많은 유저들이 기대 했던 PS3용 최초의 슈로대가 드디어 선을 보였다.20주년 기념작이 될뻔했으나 결국 되지 못한 2차 OGHD급으로 진화한 하이퀄리티 그래픽 "1년 동안 허송 세월을 보내지 않았다"라는 것을 증명하듯 전체적인 그래픽이 HD급으로 리뉴얼 됐고, 인터페이스의 간편화 및 빠른 로딩 등의 최적화로 게임을 즐기는 내내 불편함을 느끼기 힘들었다. 특히 '슈퍼로봇대전64' 이후로 오랜만에 전투배
슈퍼로봇대전 X 신데마스 근황 2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12월 14일 |
란코 : 강철의 포효를 울려라! 페어리온 히어로 덕후 히카루 컴패티블카이저 자칭 초능력 아이돌 호리 유코 SRX팀의 중심 유코의 차례군요! 사이킥파워 전개! 천상천하! 염동! 폭! 쇄! 검! 헤헤 끝났다. 밀덕 아이돌 야마모토 아키 양산형이란 트라이&에러를 반복하면서 태어난 신뢰의 산물임다! 여왕님 아이돌 자이젠 토키코 나랑 그랑존을 상대하다니 행운이네. 자 돼지처럼 울면서 기뻐해! 설마 여기까지 오는 자가 있다니. 이 감옥 다크 프리즌에! 블랙홀 크러스터 발사! 후기 이걸 정식으로 내는 게 OG보다 더 많이 팔리지 않을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