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가렴주구 [苛斂誅求]By 과천애문화 | 2024년 1월 28일 | 과천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가렴주구 [苛斂誅求] 과천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가렴주구 [苛斂誅求] #가렴주구# [苛斂誅求] [苛:가혹할 가/斂:거둘 렴/誅:꾸짖을 주/求:구할 구] 가혹하게 세금을 거두거나 백성들의 재물을 억지로 빼앗음. **#염출#斂出(出斂-->#추렴#). 각추렴各出斂, 갹출(醵出).--여럿이 돈이나 재물을 거두어 냄 [원문]苛斂: 憲宗擢皇甫 爲相, 苛斂剝下人, 皆咎之, 以至譴逐. -"舊唐書", '穆宗紀'/ 誅求: 誅는 責. 以 邑 小, 介於大國, 誅求無時, 是以不敢寧居. -"左氏傳" 三十一 [유]#가정맹어호# 苛政猛於虎 : ☞가혹한 정치는 호랑이보다 더 무섭다 [출전]『禮記』 [내용]춘추 시.......과천애문화(659)사자성어(843)경희애문화(2850)가렴주구(1)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백가쟁명 [百家爭鳴]By 과천애문화 | 2022년 10월 14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백가쟁명 [百家爭鳴] [百:일백 백/家:집 가/爭:다툴 쟁 /鳴:울릴 명] 많은 학자나 논객(論客)들이 거리낌없이 자유롭게 논쟁하는 일.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諸子百家)가 우후죽순처럼 일어나 학문이 융성했던 현상을 일컫는 말 백가쟁명 [百家爭鳴] [百:일백 백/家:집 가/爭:다툴 쟁 /鳴:울릴 명] 많은 학자나 논객(論客)들이 거리낌없이 자유롭게 논쟁하는 일.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諸子百家)가 우후죽순처럼 일어나 학문이 융성했던 현상을 일컫는 말 [참고] 백화제방백가쟁명 [百花齊放百家爭鳴] '온갖 꽃이 같이 피고 많은 사람들이 각기 주장을 편다'-- 1956년에 중국 공산당이 정치 투쟁을 위하.......백가쟁명(1)경희애문화(2850)사자성어(843)오늘의사자성어(466)학자(3)논객(1)논쟁(2)경희애문화_백가쟁명(1)사자성_백가쟁명(1)오늘의사자성어_백가쟁명(1)당신이 반짝이던 순간By 과천애문화 | 2018년 9월 4일 | 당신이 반짝이던 순간 진심이 열리는 열두 번의 만남"누구의 인생도 완벽하게 아름답지만은 않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한 방은 있다." 세상을 밝히는 건, 잠깐씩 켜지고 꺼지기를 반복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반짝임이다 『당신이 반짝이던 순간』은 2012년부터 만 6년 동안 한겨레신문 토요판에 ‘이진순의 열림’이라는 제목으로 인기리에 연재된 122개의 인터뷰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되었던 12개의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평범한 “삶의 어느 길목에선가 자신의 가장 선량하고 아름다운 열망을 끄집어내 한순간 반짝 빛을 더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진순의 인터뷰는 기사가 될 때마다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인터뷰 대상이 된 인물들도 세간의 큰.......당신이반짝이던순간(1)좋은책추천(781)경희애문화(2850)(2018 아름다운 굴레)칠영원 칠기전=Ottchil Artist ExhibitionBy 과천애문화 | 2018년 10월 10일 | (2018 아름다운 굴레)칠영원 칠기전=Ottchil Artist Exhibition전시소개 한없는 시간의 지속, 영원(永遠, Eternal). 인간에게 새로운 시간과 공간을 달리하며 차이 를 만들고 다시 이에 익숙해지면 또 다른 새로움을 낳도록 유인 한다. 익숙함 그리고 새로움은 삶의 양식이자 예술을 변화시키는 주 가치이며 선순환 원리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다름과 새로움의 차이를 극복하고 시공을 초월하는 창작을 통해 또 다른 천년의 빛을 찾고자 한다. 바로가기 https://www.kcdf.kr/kcdf/im/notice/notice_1/bbs/bbsView.do?bbs_cd_n=1&bbs_seq_n=2672칠영원칠기전(1)공연전시(643)경희애문화(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