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플리퍼 중국 간체판 서비스 결정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2월 6일 |
카카오게임을 통해 이미 한국어,영어,번체(홍콩/대만) 서비스가 계획인 중인 사이게임즈의 월드 플리퍼의 근황이죠. 이번에는 중국 간체판 서비스가 결정이 되었네요. 다만 특이하게도 서비스 주체가 雷霆ゲーム 혹은 leiting games이라는 홍콩 회사로 판호사태 이후 그간의 추이를 봤을때 이 건은 중국 본토 판호를 염두에 두고 서비스하는게 아니다라는 인상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건 그동안 번체로도 충분했던 홍콩,마카오 버전을 중국본토에서 쓰는 간체로 서비스할려는게 아닌가 싶은 의문이 듭니다.
[월드 플립퍼] 오늘부터 다시 1일차 재시작
By 썬바라기의 얼음정원 | 2019년 11월 30일 |
사이게임즈의 신작, 월드 플립퍼입니다. 오픈 첫날부터 서버폭주로 핫이슈가 되었었죠. 평점도 4.7 > 3.0까지 떨어졌다가 서버문제 어느정도 해결된 후로 3.5점까지 상승중. 여전히 VPN 접속을 해야하지만... 솔직히 VPN접속해서 해야하는 게임은 잔로딩이 많고 다운도 오래 걸려서 왠만해선 안 합니다. VPN허용하다가 어느순간 업뎃으로 VPN 접속까지 막는 게임도 몇몇 봤구요.(최근엔 넥슨의 메카 게임) 아무튼 그래도 사이게임즈니까 잘 운영해나가겠지? 싶어서 어제밤에 다시 깔아서 리세 또 했습니다. 왜냐면, 첫 계정 5성 둘 먹은 거 중 하나가 완전 쓰레기더군요; 차라리 4성 주인공(배포)가 훨씬 낫던 ㅠㅠ 그리하여 이렇게 5성 둘 새롭게 얻고
말딸 한섭 스킬 고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6월 26일 |
URA 시나리오의 특징은 스킬보다 스탯 = 트레이닝 훈련을 우선하는데 있습니다. 그러나, 스탯을 우선시하는 이면에는 스킬을 배울 힌트를 습득하는 기회 자체가 적은 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 포인트도 부족하기 때문에 스킬포인트 대비 성능이 좋은 즉 가성비가 좋은 스킬들을 우선시하게 되는데 그 대부분은 무슨무슨 직선과 무슨무슨 코너이죠. 표가 커서 글로 직선과 코너에 대해 요약을 하자면 1. 단거리 직선과 코너는 SSR 사쿠라 박신오입니다. 비코 페가수스의 단거리 직선은 힌트 훈련이 아닌 육성 이벤트이기 때문에 해당 이벤트가 잘 뜨는 기간에서는 힌트 훈련으로 배우는 사쿠라 박신오보다 차라리 나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거리 경기는 경기 특성상 코너 스킬
쉐도우버스 출시인데 한국 제한이 없는듯?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6년 6월 17일 |
캐쥬얼게임에선 금기시하는 Wifi(고용량)배포입니다.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배포 패키지가 현재 1기가 가량 크기인 것과 비교하면 별거 아닙니다만... 일본산 스마트폰용 온라인 트레이딩카드 게임들 대부분이 이런 배포 방법은 적극적으로 피한다는걸 생각하면 이외라면 이외내요. 한국 스토어 자체에 올라온 듯하고 게임에 들어가면 영문으로 반겨줍니다만 현재는 점검 중. ㅇㅇ p.s: 북미공지랑 일본공지랑 온도차가 니코생방에서 나는구나 점검 공지내용보니까 이거 김치바하 시절처럼 기기에 따라 로그인단계에서 남의 어카운트로도 들어갈 수 있던 그런 문제와 유사한게 있어서 긴급 수정 들어간건가 보네요. 첫날부터 뭐하는건가? 김치바하 시절은 어째서 고유인식이 겹친건지 이유는 몰라도 게스트 접속에 비번을 요구안하는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