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VR Day 다녀왔습니다.
By 산업폐기물 | 2015년 9월 18일 |
공개한 데모 영상. 간만에 여러 개발자분들을 뵈서 좋았습니다 ㅎㅎ 맵 다시만들고 처음으로 크레센트베이로 테스트해봤는대 프레임이 안나와서 똥망했내요; 어디서부터 최적화를 해야하나;
콘솔 게임은 참고하지 말아요. 돈 못벌어요??!!
By i WANT | 2015년 1월 20일 |
저희 팀이 ‘레츠 스노우보드’를 만들면서 가장 많은 참고를 한게 콘솔 게임 쪽인데요. 머 게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고전 플스 게임인 '버스트 어 무브'의 방식을 많이 참고했습니다.하지만, 리듬게임이 아닌 만큼 느낌은 확연히 틀리죠. 또, 앞으로의 발전 방향도 확연히 틀릴거구요. 콘솔 게임 쪽을 참고하다 보면 게임성에 무게가 더 실린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국내의 흔한 과금 유도 게임들을 참고하다 보면 게임성이 들어갈 자리가 별로 없습니다. 너무나도 빡빡한 과금 체계 때문이죠. 과금 체계 때문에, 게임성을 죽이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바로 현재 일어나고 있는 국내 게임개발계입니다. 물론, 해외도 그런 회사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죠.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대기업들...
SkillTreeLab 게임잼 다녀왔습니다.
By 산업폐기물 | 2015년 8월 10일 |
게임잼 나갈생각도 없었고 하는지도 모르고 있었는대 시작 1시간30분전에 모씨가 연락해서 판교로 날아가서 어... 하다보니 참가하게 됬습니다. 아무 사전정보 없이 2박3일간 세면도구 하나 없는 저를 판교에 박아버린 모씨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 게임잼 참여에 Svn을 활용한 공동작업의 경험을 하게된것은 굉장히 가치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팀원분들이 자러가기 죄송스러울정도로 열심히 일해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이런 공동작업이 처음이라 무례한짓을 좀 많이 한 것 같아 죄송스럽내요; 잠을 못자고 씻지를 못해서 괴롭긴 했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게임 개발기 #1
By Carotene | 2017년 2월 27일 |
최근 졸업작품으로 게임을 만들고있습니다.다른 대학도 그렇듯 1년프로젝트 입니다만 졸업작품을 데모로 좀더 스케일을 키워보고싶습니다. 엔진은 개인적으로 손에익은 게임메이커를 사용하고 있으며장르는 횡스크롤 액션 입니다. 1주차몇가지 컨셉을 잡아보고 도트를 찍어봤습니다만 생각보다 마음에 안들어서 드롭쉽지않네요 컨셉을 재검토하고 도트도 다시 손봤습니다. 이렇게 2주차 입니다. 비전투 대기+걷기 모션까지 만들고 배경을 원,중,근경으로 따로 움직이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URL 주소]https://mega.nz/#!TcgAnDrA!2mAVNpc83KeYZBAGsnrU_nTLAik1pFW3Keu2rBBPASU PC로 테스트 가능합니다. 게임.. 아무나 만드는게 아닌가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