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기 #1
By Carotene | 2017년 2월 27일 |
![게임 개발기 #1](https://img.zoomtrend.com/2017/02/27/c0211533_58b43edbb9bfa.jpg)
최근 졸업작품으로 게임을 만들고있습니다.다른 대학도 그렇듯 1년프로젝트 입니다만 졸업작품을 데모로 좀더 스케일을 키워보고싶습니다. 엔진은 개인적으로 손에익은 게임메이커를 사용하고 있으며장르는 횡스크롤 액션 입니다. 1주차몇가지 컨셉을 잡아보고 도트를 찍어봤습니다만 생각보다 마음에 안들어서 드롭쉽지않네요 컨셉을 재검토하고 도트도 다시 손봤습니다. 이렇게 2주차 입니다. 비전투 대기+걷기 모션까지 만들고 배경을 원,중,근경으로 따로 움직이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URL 주소]https://mega.nz/#!TcgAnDrA!2mAVNpc83KeYZBAGsnrU_nTLAik1pFW3Keu2rBBPASU PC로 테스트 가능합니다. 게임.. 아무나 만드는게 아닌가봅니다. ㅠㅠ
Sprite Kit 요런게 있네~
By i WANT | 2013년 11월 20일 |
![Sprite Kit 요런게 있네~](https://img.zoomtrend.com/2013/11/20/b0029178_528b69232da72.png)
멀로 만들까? 일단 제일 쉽고 빠른게 유니티이긴 한데... 게다가 유니티로 만들어 두면, 이후에 안드로이드나 웹 등등 타 플랫폼으로의 이식은 식은 죽먹기 보다 쉽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지.버어뜨, 유니티는 은근히 작은 프로젝트를 만들때는 오버스펙인 감이 있고, 결정적으로 유니티로 2D 게임을 만들 때 색감이 마음에 안들어서 패스~ 그러면 그 다음 생각해볼께 오픈 소스인 cocos-2D. 개인적으로 cocos-2D의 색감이 너무 마음에 들고, 만들기는 쉽지만, 은근 귀찮은 작업이 많아서 고민고민 하다가... 그냥, 아이폰 라이브러리로 만들기로 결정하고, Xcode의 프로젝트 생성창을 열었다. 근데.... 윙?! 머지.. 이 먼지 모를 익숙한 이름은.... 아.. 이 익숙한 단어 Sprite.
망하는 게임을 논하다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8년 1월 5일 |
![망하는 게임을 논하다](https://img.zoomtrend.com/2018/01/05/b0392500_5a5009449e060.jpg)
잘 만든 게임이라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실패하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고,분명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던 게임이 왜 실패를 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그러나 뒤돌아 생각해보면,실패하게 된 데에는 나름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실패하는 이유 리스트1.마케팅 실패2.완성도 부족3.문제 대응 부족4.운영 능력 부족 막장일 수 있는 개발사이야기지만 개발이 완료된 게임을 유관부서에서 봤을 때,도저히 이 게임으로는 성공가능성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그러나 개발팀 입장에서는 일단 게임이 만들었으니,그 다음은 무조건 유관부서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개발자들은 당연히 유저들을 모으고 유지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다. 개발사에도 일반 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부서들이 있는데
통짜 이미지를 타일로 만들어주는 간이툴 '오버랩'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0년 3월 18일 |
간단히 말해서 이런 그림(image)이 있다고 하면 그림 내에서 중복되는 영역을 정리해서 이렇게 타일 이미지(Tiled image)로 만들어 줍니다 필요해서 다시 꺼내든 김에 공개해 봅니다. 13년전에 피쳐폰용 게임에 쓰려고 만든거라 8비트 bmp파일(윈도우 포맷)만 다룰 수 있습니다. (투명 지원 x) 출력되는 타일은 무조건 16열 16행으로 만들어지고, 타일 갯수가 256개를 넘어가면 생성 실패합니다. (소스 메시지 중에 '8비트 또는 24비트만 지원'한다고 써놨는데.. 어 아마 24비트 안될겁니다.. ^^; 그렇게 만들려다가 메시지만 그리 써놓고..) 사용법 java overlap [소스파일(확장자떼고)] 타일가로픽셀 타일세로픽셀 [C] 마지막에 C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