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게임음악] 어제의 적은 오늘의 재료(昨日の敵は今日の材料) - 아샤의 아틀리에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4년 4월 27일 |
아샤의 아틀리에의 전투 BGM중 하나. 주로 보스급 적과의 싸움에서 사용된다. 퀄리티 자체는 본작 안에서도 톱을 달리고,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생각해 봐도 순위권에 들만큼 좋은 곡이다. 다만 저 어떤 의미론 이 시리즈의 본질을 한 줄로 꿰뚫는(...) 제목 때문에 팬들에게 자연스럽게 웃음을 유발하는 재미있는 물건.
[좋아하는 게임음악] Orc 02 - 워크래프트 2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3년 9월 5일 |
제목 그대로, 워크래프트 2의 오크 2번 사운드. 이전에 올렸던 휴먼 1번이 종족 BGM을 떠나 워크래프트 2를 대표하는 BGM으로서 일종의 얼굴마담이라면, 이 쪽은 오크 호드라는 이미지를 상징하는 BGM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다. 군대의 행진곡같은 둔중하고 장중한 울림과 리듬이 일품으로, 뭔가 사악한(?) 느낌에 좀 더 치우쳐 있는 느낌은 1번에 비해 굉장히 파워풀한 곡. 이런 BGM을 듣다 보면, 예전의 오크가 가졌던 잔혹하고 강렬한 이미지에 대한 추억이 새록새록 돋는 것도 사실. 나중에 변경된 오크 쪽의 설정도 좋아하긴 하지만, 역시 데몬 소환해서 푹찍푹찍 인간을 썰어대거나 블러드 키고 건물 X까라며 달려들던 오우거의 위엄이 넘쳐 흐르던 그 시절의 느낌도 참 괜찮았으니까 말이
패밀리 프로덕션의 인터럽트... 메모리 오류 해결!
By 三途川 懸衣翁 | 2013년 8월 12일 |
패밀리 프로덕션의 인터럽트라는 게임... 메모리 문제 해결했습니다. 이 게임은 XMS를 검출하는데 매우 오래된 방식을 사용했었나봅니다. 그래서 시스템의 메인메모리가 64MB를 초과하는 경우 XMS의 용량을 엉뚱하게 검출해서 메모리 부족 오류를 냈던 건데요, (지난 글의 EXT의 정체는 XMS였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CMOS에서 [OS Select For DRAM > 64MB]의 옵션을 OS/2로 두는 거였어요. 저 옵션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인터넷 검색을 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제 도스 머신은 256MB의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최후희 수단으로 만져본 옵션이 해결책이었다니... 전 OS/2를 써보지 않은 덕분에 CMOS에서 저
TVA 에스카 & 로지의 아틀리에 PV 공개
By 【森羅万象】Ver. 3.0 | 2014년 3월 17일 |
4월 신작으로 방영 예정인 에스카 & 로지의 아틀리에의 PV영상입니다. 일단 PV의 작화는 상당히 괜찮은 느낌인데, 본편 방영이 되어야 확신할 수 있겠군요. 그래도 나쁘지 않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