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tto Corsa 해보고 몇 가지 얘기들
By 씸플리씨리 | 2013년 11월 17일 |
심레이싱 게임으로는 최근 거의 10년 만에 유일한 완전히 새로운 물리 베이스의 게임이다. 사람들은 종종 잊곤 하지만 어떤 게임이건 만약 같은 베이스의 엔진을 쓴다면 아무리 개량하고 뜯어고쳐도 구조상 안고 가야 하는 부분들이 반드시 존재하고, 만약 그 기본 모델에 어떤 표현적 한계가 있다면 그에 대해 업데이트로 기대할 수 있는 건 생각보단 많지 않다. 한때는 최고였던 레이싱 게임들이 시간이 지나 더 이상 새롭지 않은 기존 게임엔진으로 꾸역꾸역 개발되는 심레이싱 씬에서 이 게임은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 솔직히 얘기하면 기대라도 하고 있어야 하는 유일한 새 게임이었다. 이제 딱 일주일 해본 상황에서 많은 걸 포착해 낼 수야 없겠지만 솔직히 이 게임의 차량 '특성'이 어떤 건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사실
듀크: 그렇게 나올 수 밖에 없었던 엑스박스 컨트롤러, 그리고 복각
By eggry.lab | 2018년 4월 27일 |
The story of the Duke, the Xbox pad that existed because it had to(Engadget) 미움 받으면서도 사랑 받기도 했던 컨트롤러가 돌아온다. 데니스 차우드하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캠퍼스에 계약직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게임패드는 만져본 적도 없었다. 엑스박스 팀에 합류한 첫 여성이었던 차우하드리는 명망 높은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학교에서 인체공학과 산업디자인을 공부했지만, 조이스틱에 대한 경험은 전무했다. 그런데 그 점이 엑스박스의 짐 스튜어트가 그녀의 합류에 그토록 기대를 건 이유이기도 했다: 그녀의 아이디어는 게임패드는 이래야 한다는 선입견에 좌우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2000년 초, MS는 엑스박스를 만들어 게이밍 업계에 진출하
아우디의 F1 참가 일정이 중단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의 담론
By 자유로의 꿈 | 2023년 11월 2일 |
소니, 소형경량의 새 라인업 a7C 발표
By eggry.lab | 2020년 9월 15일 |
소니에서 a7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 a7C가 발표되었습니다. C는 Compact를 의미하고, 이름대로 기존 시리즈보다 조금 더 작고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실루엣은 a6xxx 시리즈와 거의 같은 모습인데, 정말 센서만 바뀐 건 아니고 실제 크기는 그것보단 약간 큽니다. 더 정확한 치수는 a7 시리즈에서 뷰파인더 머리를 쳐낸 것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돌출부가 단순 크기에 비해 수납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형화가 의미가 없는 건 아닙니다. 하드웨어 거의 대부분은 a7 III의 것을 유용했습니다. 센서, 프로세서, 손떨림 보정 등... 그렇기 때문에 핵심 사양은 거의 다 a7 III 그대로입니다. 4K24는 풀프레임이고, 4K30은 1.2배 크롭이라거나 하는 것들도 다 똑같습니다. 3세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