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98] 이리너 (1998)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2월 4일 |
1998년에 ‘재미 시스템 개발’에서 윈도우 98용으로 만든 롤플레잉 게임. 게임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당선된 ‘판도라와 팡게아’ 이야기를 베이스로 한 작품이다. 내용은 ‘산드라의 별’이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사악한 마법사 ‘킬리머’가 마왕 ‘알그렘’의 봉인을 풀어 세계가 위험에 처하자, 아미라스 왕국의 왕가 ‘레이어’가 숲속에서 요정의 정기를 받으며 자란 소녀 ‘이리너’, 베스트 프렌드인 ‘시벨릭’, ‘마법사 ’사린‘과 함께 알그렘을 물리치기 위해 판도라 대륙과 팡게아 대륙을 넘나드는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본작의 게임 스타일은 이동/전투 방식 부분에서 인터플레이의 ‘발더스 게이트(1998)/를 따라가고 있다. 리얼타임으로 진행되는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이라서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슈퍼로봇대전 X 테라다 코멘트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12월 11일 |
슈퍼로봇대전 X란 타이틀을 정한 건 테라다가 아니라 사타케 프로듀서. V처럼 참전작 정하고 제작하던 중에 제목을 나중에 정한 거라서 건...X라든가 그런 건 안 나온다. V와 시나리오가 이어지는 건 아니고 단편 완결작이다. 왈 와스라는 오리지널 판타지 세계에 각 참전작들이 모여서 벌어지는 이야기. 슈퍼로봇대전 EX의 스토리를 의식했다. 나디아 참전은 사타케 씨의 추천. 노틸러스는 잠수함이라 안 나오고 뉴 노틸러스만 나온다. 마징카이저는 F 완결편 당시의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 하이뉴건담,서바인,마징카이저,풀크로스 등은 기체만 참전한다. 마징가 ZERO는 기체만 나오지만 내용은 원작과 비슷하다. V에서 나온 그룬가스트와 휴케바인이 평가가 좋아서 X에서는 사이바스터를 특
[GP32] 위자드 슬레이어 (2002)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9월 13일 |
2002년에 ‘프렌즈 미디어’에서 한국 휴대용 게임기 GP32용으로 만든 슈팅 게임. 내용은 수백 년 동안 봉인되어 있던 마왕이 부활해 마법사 마을이 위기에 처하자, 마을의 유일한 희망인 마법 소년 ‘지니’가 마왕을 물리치고 마을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횡 스크롤 시점의 슈팅 게임으로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게임 시작 전에 이지, 노멀, 하드의 3개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 조작 키는 방향키로 상하좌우 이동, B버튼(일반 샷), A버튼(마법 샷=MP 소모), L/R 버튼(장비/마법창에서 마법 선택), START키(장비/마법창 열기), SELECT키(레벨업 때 받은 수정 포인트로 마법 레벨 올리기)다. 본작은 당시 슈팅 게임으로선
[고전게임] 랑그릿사2
By NJ의 취미 생활 | 2019년 6월 20일 |
랑그릿사2를 처음 접했던 날이 아직도 기억 난다.초5 생일 날 친구가 사준 랑그릿사2 CD총 3장으로 구성 되어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중 한장은 일러스트만 담겨 있었다.아래 사진은 구글링으로 찾은 일러스트 한장 당시에는 매우 수준 높은 그래픽이었고 일러스트는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을 정도다.(랑그릿사 모바일 판을 보면 시대를 역행 한 듯 ㅜㅜ) 각설하고 플레이 내용을 확인해보자. 캬 오랜만에 만나보는 빛의 여신님.클래스 선택을 위해 여러가지 질문이 나온다. 이 것 뿐 아니라 무적의 부대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남자란?? 등등 여러가지 질문이 나온다. 테스트를 통해 파이터라는 클래스가 선택 되었다.클래스 선택이 끝나면 몇가지 전술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