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X 테라다 코멘트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12월 11일 |
슈퍼로봇대전 X란 타이틀을 정한 건 테라다가 아니라 사타케 프로듀서. V처럼 참전작 정하고 제작하던 중에 제목을 나중에 정한 거라서 건...X라든가 그런 건 안 나온다. V와 시나리오가 이어지는 건 아니고 단편 완결작이다. 왈 와스라는 오리지널 판타지 세계에 각 참전작들이 모여서 벌어지는 이야기. 슈퍼로봇대전 EX의 스토리를 의식했다. 나디아 참전은 사타케 씨의 추천. 노틸러스는 잠수함이라 안 나오고 뉴 노틸러스만 나온다. 마징카이저는 F 완결편 당시의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 하이뉴건담,서바인,마징카이저,풀크로스 등은 기체만 참전한다. 마징가 ZERO는 기체만 나오지만 내용은 원작과 비슷하다. V에서 나온 그룬가스트와 휴케바인이 평가가 좋아서 X에서는 사이바스터를 특
[GP32] 위자드 슬레이어 (2002)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9월 13일 |
2002년에 ‘프렌즈 미디어’에서 한국 휴대용 게임기 GP32용으로 만든 슈팅 게임. 내용은 수백 년 동안 봉인되어 있던 마왕이 부활해 마법사 마을이 위기에 처하자, 마을의 유일한 희망인 마법 소년 ‘지니’가 마왕을 물리치고 마을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횡 스크롤 시점의 슈팅 게임으로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게임 시작 전에 이지, 노멀, 하드의 3개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 조작 키는 방향키로 상하좌우 이동, B버튼(일반 샷), A버튼(마법 샷=MP 소모), L/R 버튼(장비/마법창에서 마법 선택), START키(장비/마법창 열기), SELECT키(레벨업 때 받은 수정 포인트로 마법 레벨 올리기)다. 본작은 당시 슈팅 게임으로선
슈퍼로봇대전BX 주인공, 라이벌 기체등의 설정 공개
By roness의 잡설방 | 2015년 7월 27일 |
![슈퍼로봇대전BX 주인공, 라이벌 기체등의 설정 공개](https://img.zoomtrend.com/2015/07/27/f0007947_55b6201a190a2.jpg)
여주인공은 확실히 취향이긴한데 3DS가 없으니 참 아쉽기도 하네요. 어째 W도 그렇고 좋아하는 메카 디자인은 3DS로 나오네요;;; 아무튼 블루 빅터의 거대한 다리로 보이는 구조물에 머리뒤의 모습등 뭔가 팔 세이버와 합체할 것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군요. 출처는입니다. ■ 요우타와 유키를 이끄는, 살아있는 로봇 "펄 세이버! 펄 세이버[ファルセイバー] 음성 : 테라소마 마사키[てらそままさき] 오리지날 메카닉 디자인 MMがんぢー 악에 과감히 맞서는 살아 있는 슈퍼 로봇. 과거의 기억을 잃어버리고 있으며 기억하는 건 "다른 세계에서 온 악과 싸우는 일" 그리고 "유키를 지켜야한다"등 소수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자신의 의지만으로는
슈로대DD 기체개조 방어 스테이지 5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9월 4일 |
약점이 없는 준수한 스탯에 엄청 딴딴해서 사정거리 4의 기체를 이용해서 공략하기도 난감한 보스입니다. 지형 특성을 이용하지 않는한 부스트와 티켓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대략 육성에 2달 정도 걸리는 스펙을 요구합니다. 브레이크 게이지 깍는 요원으로 웨버의 건즈백이 굉장히 요긴합니다. 사거리 4의 위엄. 지금 생각해보면 정신기 책 하나 먹여서 탈력 요원으로 활용했어도 되지 않나 싶을 정도로 뭐 하나 제대로 키우지도 않았는데 출격율이 엄청나네요. 티켓스테이지 스테이지5의 공통적인 문제지만 그 중에서도 여기 보스는 첫손가락에 꼽히는 피통으로 상대해보면 아시겠지만 경악할 수준이기 때문에 저처럼 무쌍 찍는 캐로 공략을 하는 분들은 감당을 못하는데 깍아줄 서브딜러가 필수입니다. 그나마 방업11단계가 되니까 피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