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 우승 북한에 애국가를 울리다
Post
원문 보기 →
역도 우승 북한에 애국가를 울리다
어제 평양에서 역도 선수권 대회가 열렸었는데요. 거기에서 우리나라가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북한에 태극기를 2개나 올리고 애국가도 함께 울리게 되었네요.. 뭔가 북한 사람들 있는데 태극기가 올라가고, 애국가가 울리니 월드컵에서 울리는 애국가와는 느낌이 틀리더군요.. 김정은은 나쁜놈이지만, 북한 주민들은 잘 되길 빕니다..
Related Posts
3 posts음치탈출 1개월 후 노래 변화, 애국가도 못 부른다며
지난 19년간 지켜온 약속. 노래에 맺힌 한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 본점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부를 수 있는 노래이고 초등학교 때부터 지금껏 살아오면서 수백 번 듣고 불렀던 노래가 바로 애국가죠. 하지만, 실제로는 애국가를 못 부르는 성인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왜냐하면 최고음이 장조에 따라 2옥 레나 2옥 미이기 때문에 변성기 전 어릴 적에는 쉽게 불렀더라도 변성기가 지나 성인이 된 후 다시 불러보면 높다고 느껴지죠. 누구나 겪는 현상이므로 애국가도 못 부르는 '음치'라고 스스로 절망한 후 고통 속에서 지낼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에 음치탈출반 수업을 등록하신 40대 수강생도 같은 심정이었는데.......
그 노래 그 사연, 최진희 / 사랑의 미로, 1984
무엇보다 ‘사랑의 미로’가 당시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애청곡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대중을 놀라게 했다. 1998년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이 소떼를 몰고 북한을 방문할 때 최진희 음반을 선물로 함께 가져가기도 했단다. 앞으로도 남북한 관계에서 가요를 포함한 대중문화가 단단한 가교역할을 해주길 기대해본다. https://www.nongmin.com/article/20260320500602

"미국 없으면 한국군은 북한군 상대 안된다…핵무기 때문에"
서강대 김진우 박사님 얘기를 들어보니... 남북관계 그리고 미국은 쉽지 않군요 재미있으면서도 무섭네요 https://naver.me/xnOM9Mge "만약에 북한이 남한을 전면전 방식으로 공격해오면 한국은 미국 없이 독자적으로 버티기 어렵습니다. 한국 군사력이 세계 5위라고 하지만 그건 핵무기를 빼놓고 평가한 것이어서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미국 입장에서 필리핀은 전략적으로 한국보다 중요한 나라였습니다. 그런데도 필리핀 국민과 의회가 떠나라고 해서 미군은 주저 없이 철수했습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김진우 서강대 국제대학원 겸임 교수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말한 내용이다. 인터뷰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