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판매상이 되는 게임 [딜러]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8월 8일 |
제곧내입니다. 약간 스톡마켓처럼 각 지역의 마약가들이 변동되기에, 이로써 일어나는 차익을 챙겨서 빚고 갚고 백만장자도 되어보는 게임입니다. 1984년에 나온 [Drug wars]란 도스게임의 모형을 따르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Drug Lord 2에 영향을 받은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하더군요. 단순한 접근성에 물욕을 자극하는 게임이라서, 재밌습니다. PSP 가졌을 당시엔, 인터넷 브라우저로 할 수 있는 플래시게임이 많지 않았는데, (아니 타이틀들은 어찌하고;) 이건 포인트앤클릭 방식에 전략성도 지닌 게임이라 꽤 오래 즐겼던 기억이 났습니다. 다만 문제점도 있습니다. 전략이 지나치게 단순하단 거죠. 1. 평균가를 매겨놓고, 그 지역의 마약이 평균가인가 아닌가를 따져보며 구매 1-5. 때
<프리즌 아키텍트>: 본격 교도소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By 키노 이 이그라 | 2017년 1월 9일 |
본격 교도소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리즌 아키텍트>. 잘 만든 시뮬레이션류가 그렇듯 도대체 왜 하는지 모르겠는데 계속하게 된다. <그림 1> <프리즌 아키텍트>의 메인 이미지 내가 시뮬레이션 게임을 할 때 가장 눈여겨보는 부분이 게임 내 각 요소 간 영향을 주고받는 알고리즘이다. 보통은 이것을 제대로 파악해야 게임을 완벽하게 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그 알고리즘을 통해 게임 디자이너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게임 내의 사회가 작동하게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는 우선 그 사회에 영향을 미치게 할 다양한 요소를 선택하고 설계할 것이다. 이러한 선택 작업은 아무래도 현실 사회에 대한 추상화·구조화 작업과 연관될 수밖에 없다. 이런 점에서 시뮬레이션 게임 디자이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 - 1.48버전
By Delusion Note | 2018년 3월 22일 |
어서오세요! 오늘은 많은분들이 스팀이나 플래시게임으로 즐기고 계신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를 준비했습니다 많은분들이 플래시게임은 데모버전밖에 없는줄아시고 계시더라구요 다른 블로그들도 보니까데모버전이던데 저는 정식판 1.48버전으로 특별히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템도 훨신 다양하고 여러 스테이지들도 모두 즐길 수 있으니 지금바로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단축키설명이동: W,A,S,D공격: ←,→,↑,↓폭탄: 시프트아이템: 스페이스바 이게임이 인기가있는 이유는 바로 모든맵과 아이템이 랜덤이고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되는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을 잘살린게임이 바로 아이작 게임하기가 아닐까 생각이되는데요아이템 하나를 먹을때도 나에게 필요한 아이템인가
아빠와나 게임하기 아들편 (꿀팁 대공개)
By Delusion Note | 2018년 3월 28일 |
보스클리어하기 어려우신분들은 아래에 올려놓은 꿀팁 콤보먼저 보고오세요오늘은 초인기시리즈중에 원탑 플래시게임인 아빠와나 게임하기를 준비했어요! 출시한지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은근히 어려운 난이도때문인지 지금까지도 많은분들이 도전하고있는데요 저또한 아직 엔딩을 못봐서 얼마전 콤보를 알게되서 도전했는데 드디어 클리어를 했습니다 ㅎㅎ 아래 초고수가 원코인으로 클리어한 아빠와나 영상도 함께 올려놓았으니 먼저 보시고 하면 좋습니다 단축키설명방향키: ←,↑,→,↓보통펀치: A강펀치: S 아빠와나 게임하기의 기술들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주먹으로 때리면서 날라가기: →→ 달려가는상태에서 S키를 연타로 누른다.*슬라이딩: →→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