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의 네버윈터나이츠EE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5월 5일 |
글을 미루다보니 오늘부로 8193.23버전도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만 정확히는 2주전에 입력관련으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Input: Added new manual config key game.language.codepage that can be used to force a different codepage (e.g. cp1251 for cyrillic). Together with a TTF override, this should restore compatibility for russian language overrides. 확장 아스키코드를 강제로 바꾸는 설정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EE를 구입하신 분도 전후사정을 파악하기 어려울텐데 EE의 경우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언어에 러시아어가 없습니다. 그래
네윈나EE 8193.23 패치의 폰트 변경점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5월 27일 |
8193.23 버전의 폰트 차이점은 기존 fnt_dialog_big16 함수를 날려버리고 그 자리에 ttf merriw_reg등등을 채워 넣어서 대체를 했습니다. fnt_dialog_big16를 날려버렸기 때문에 구버전 소스를 복사해서 붙여넣어봐야 존재하지 않는 틀린 주소 값하고 연결될 뿐이므로 실행 파일의 단순한 짜집기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모딩이 가능한 경우 중 기억에 남는 경우가 배틀필드2가 폰트 개선한다고 내놨다가 순간적으로 개판난 경우 정도가 기억에 떠오르는데 이렇게 모딩이 가능한 게임이 기존의 이용 가능한 소스를 날려버려서 폰트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흔치가 않습니다. 쩝... .. 대만이나 일본쪽 혹은 설마하는 빔독에서 TTF 폰트 관련으로 뭔가 해결책이 나온다면 모를까 구버전(81
빔독은 어쩜 이리도 짬뽕 코드를 좋아하나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5월 26일 |
얼마전 8193.23버전으로 제가 대충 올렸던 한글 패치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트루타입 폰트를 지원한다면서 bitter_med.ttf / merriw_reg.ttf / mordred_bold.ttf / tnr.ttf 총 4가지의 폰트를 집어넣었는데 문제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추가된 모든 TTF에 한글이 없습니다. 둘째 EUC-KR을 지원하는 TTF 파일을 인터넷상에서 구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할려면 사실상 직접 만들어야 됩니다. 이게 윈도우 기준으로 EUC-KR를 읽고 쓰는건 KSC5601 규격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에 한할 뿐으로 그에 맞는 TTF 파일이 따로 있어서 되는게 아닙니다. .. 그러니까 제가 위에 언급한 4가지 폰트를 일반적인 TTF 파일로 변환
슈로대DD 데일리미션 개편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5일 |
슈로대DD가 데일리미션을 개편을 했습니다. 메인월드 1회 클리어는 SR망치 5개에서 SSR망치 5개프렌드를 편성하고 클리어는 SR한돌소재의 조각 1개에서 SSR한돌소재의 조각 1개기체개조 스테이지 1회 클리어는 자금 3만에서 5만파일럿육성 스테이지 1회 클리어는 오브II 3개에서 북코드 20개유닛파츠 3회 강화시 (SSR)가챠티켓교환권 1개는 폐지되었고 대신 1일1회한정 강화육성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가챠티켓교환권을 3개 주는걸로 변경되었습니다. 한편 1일1회 한정 강화육성 스테이지도 개편이 되었는데 이쪽도 매일 최소 SSR한개돌파의 그릇을 한개는 얻을 수 있는 구성이 되었습니다. .. 제압전10 후퇴없이 클리어 기준시 한돌소재 및 한돌그릇 입수에 따른 기대 한돌 경험치량이 BP6당 2400 가량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