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노우 2 (Dead Snow 2: Red vs Dead.2014)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6년 12월 7일 |
2014년에 노르웨이/아이슬랜드/미국/영국 합작으로 토미 위르콜라 감독이 만든 데드 스노우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전작으로부터 5년 만에 나온 후속작이다. 내용은 전작에서 눈 덮인 설산의 산장에서 벌어진 나치 좀비의 습격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마틴이 간신히 마을로 내려가고 나치 좀비들은 금화를 다 회수했지만.. 나치로서 생전의 임무였던 학살 작전에 들어가고, 마틴은 잘린 왼팔을 마을 의사가 실수로 나치 좀비 장교 헤르조그의 왼팔을 이식해서 본의 아니게 새로운 힘을 얻고. 미국에서 건너 온 좀비 특공대와 협력하여 나치 좀비 군단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본작은 전작으로부터 5년 만에 나온 후속작이지만, 전작의 엔딩 장면에서 내용이 바로 이어진다. 헤르조그의 나치 좀비 군단의 목적은
스파이럴
By DID U MISS ME ? | 2021년 5월 13일 |
3편까지 보다 그 괴로운 피칠갑 쑈에 질려 버린 나머지 이후 나온 시리즈들에 대한 감상을 완전히 포기해버린 <쏘우> 프랜차이즈. 그렇게 공포 영화 역사의 한 페이지로 사라지는가 했는데 시리즈가 선택한 생명 연장의 방법은 리부트도, 프리퀄도 아닌 스핀오프다. 직쏘의 살인 행각으로 부터 깊은 감명을 받은 누군가가 이른바 뉴 직쏘가 되어 그 게임을 계승한다는 이야기. 고로 주인공들은 싹 다 갈린 외전인 동시에, 아직도 직쏘의 사상과 그 방법이 유전 되듯 지속되고 있다는 점에선 속편이라고 볼 여지도 있겠다. 장르 특성상 스포일러를 안 할 수는 없으니... 주연을 맡은 크리스 록과, 감독이자 각본가인 대런 린 보우즈만 사이의 에피소드가 하나 있었다고 들었다. 평소 <쏘우> 시리즈
부산행 열차는 좀비를 싣고
By 메모선장의 블루하우스 | 2016년 7월 27일 |
소문의 ‘부산행’을 봤습니다. 한국 최고의 좀비 아포칼립스 영화였죠. 한국에 좀비 아포칼립스 영화가 얼마 없긴 합니다만. 그런데 미리 알고 보긴 했지만 보면서도 그런 생각이 강렬하게 들었습니다. 기존 한국영화의 감동 제조 방식을 좋아한다면 멋진 재난 영화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고, 그걸 싫어하는 쪽이라면 영화가 점점 취향을 벗어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거라구요. 저는 씁쓸하게도 후자였습니다. 그래서 이 감상은, 상당부분 영화의 아쉬움에 대해 이야기할 겁니다. 스포일러가 마구 들어갈 거구요. 그러니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거나, 혹은 부산행을 이미 아주 재미있게 봤고, 자신이 즐겁게 본 영화가 비판당하는 걸 보고 불쾌감을 느끼기 쉬운 분께는 이 감상을 권하지 않습니다. 1. 스토리
미스트 The Mist (2007)
By 멧가비 | 2018년 11월 5일 |
"화살촉 프로젝트"라는 모종의 실험은 닿아선 안 될 곳에의 문을 열어 인류에게 재앙과도 같은 초자연 현상과 조우하게 한다. 마치 금기를 행한 인류에게 내려진 징벌과도 같다. 선악과를 따 먹거나 바벨탑을 쌓은 인간들을 벌줬다는 그리스도교 경전의 에피소드들 처럼 말이다. 이런 종교 메타포적 이해 안에서, 그 유명한 "카모디 부인"은 어쩌면 그저 잔혹한 광인일 뿐인 게 아니라, 정말로 신의 의지를 담은 그릇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역발상이 가능하다. 신의 권능인지 뭔지를 사유화하려고 선을 넘은 광신도 카모디는 결국 권총에 맞아 일종의 죗값을 치른다. 적어도 카모디에게 저항했던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로마군이 예수를 십자가에 매달 때도 비슷한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신의 뜻이란, 인간의 그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