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11일차 (구글시트->Json 출력->유니티에서 읽기)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21일 |
데이터를 JSON 파일로 관리하기 며칠 전에 구글 시트를 연동해서 바로 데이타값을 받아오는 작업을 했지만,이건 어디까지나 개발 과정에서의 편의고,실제 내보내려면 구글 클라우드 API를 그냥 열어둔채로 쓸 수는 없고, 역시 파일로 만들어서 패키지에 포함해야 합니다. 플레이어 전투기 관련 정보를 구글 시트에서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기존에 엑셀에서 csv 출력한 다음에 이걸 json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c++에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했었는데,누군가 시트에서 바로 json 출력할 수 있도록 만들지 않았을까? 있네요. Export Sheet Data 라는 확장이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부가기능->부가기능 설치하기로 들어간 후 Export Sheet Data를 검색해
[에러&경고 대응] `MinAttribute' is an ambiguous reference between `UnityEngine.MinAttribute'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2월 1일 |
namespace UnityEditor.PostProcessing{ [CustomPropertyDrawer(typeof(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sealed class MinDrawer : PropertyDrawer { public override void OnGUI(Rect position, SerializedProperty property, GUIContent label) {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attribute =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base.attribute; 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