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앤소] 클베 3일차 소감
By 아스나르의 이상한 세상 | 2012년 4월 28일 |
![[블앤소] 클베 3일차 소감](https://img.zoomtrend.com/2012/04/28/d0010852_4f9a6291789c5.jpg)
진행하느라 정신없어서 자꾸 스샷찍는걸 망각하는 난 바보.. 전체적으로 살짝 루즈한 느낌? 하기야 2차 클베때 했던 구간을 거의 반복하다시피 하고 있으니 더 그럴지도 모르겠음. 인던 자체는 꽤 많이 바꿨지만 그렇다고 사냥패턴 자체가 확 바뀌는건 아니다보니까. 더 그런듯한 느낌. 키운 캐러들 소감이라면 암살자 2차보다 살짝 답답해진 느낌? 일단 2차때처람 발살자(...)는 쿨 제한으로 안되서 지뢰깔고 밟는거보단 체술 위주로 진행해야함. 체술 자체는 꽤 쌔졌지만 역시 초반에 잠입을 하기 위해 뒤를 잡는게 너무 빡친다. 2차 기억으로도 나뭇잎 날리기 전까지는 스탠딩 스킬이 너무 단조롭다는 느낌. 물론 저거 배우면 붕붕 날아다니지만. 여전히 후방을 노려야 하는 플레이와 상태이상계 스킬을 단독으로 걸기에는 좀
[블앤소] 빌어먹을 수련시스템에 대해서
By 아스나르의 이상한 세상 | 2012년 7월 10일 |
![[블앤소] 빌어먹을 수련시스템에 대해서](https://img.zoomtrend.com/2012/07/10/d0010852_4ffac55ac16e4.jpg)
어서 이거 다음을 싶단말이야 nc놈들아 뭐 오늘은 일반적인 잡담보단 블소의 뭣같은 단점중 하나인 수련 시스템을 까볼까 합니다. 뭐 이런다고 바뀌진 않겠지만 간만에 포스팅용 아이디어가 나왔으니 끄적어야죠. 뭐 블소의 수련 시스템은 유저분들이라면 이빨을 안 가실분이 없으실겁니다. 3차까진 멀쩡하게 강화요소적인 면이 있었던 수련이 어느순간 조삼모사도 아니고 줫다뻇었다 하는 시스템으로 바뀐걸 말이죠. 그래서 왜 블소가 이렇게 시스템을 바꿨을까 하는 생각을 문득 해봤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의외로 답은 쉽게 나오더군요. 넵. 빌어처먹을 스킬 사용 단축키가 한계가 있어서에요. 블소는 마우스 좌, 우, 탭키 숫자키 1234, zxcv 를 스킬창으로 씁니다. 근데 이미 36쯤 되면 슬롯을 거의 다 써요.. 이게 문
블레이드 앤 소울 불만속사포랩, 스토리
By 냉장고 안의 삶 | 2012년 6월 27일 |
![블레이드 앤 소울 불만속사포랩, 스토리](https://img.zoomtrend.com/2012/06/27/b0049126_4fe95678a47bc.jpg)
무협의 가장 매력적인 테마는 「복수」라고 생각합니다. 서양식 판타지에서 흔히 나타나는 「모험」이나 「탈환」과는 비슷하면서도 상당히 다른 테마죠. 강렬한 동기, 그리고 원수보다 강해져야 할 절대적인 이유가 이미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목표가 뚜렷하거든요. '적보다 강해질 것', 그리고 '적을 쓰러트릴 것'. 예를 들어 WoW는,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모험을 하다가, 그 와중에 강대한 적(마지막 보스)이 나타났음을 인식해 동료를 모아 그를 쓰러트리는 게 목적입니다. ...고 해도 굳이 마지막 보스를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막보를 잡는 것 외에도 온갖 던전, 온갖 퀘스트들은 단지 스토리 내의 선택사항이에요. 이 세계의 NPC들이 당신을 약간의 경험치와 돈만 쥐어주면 못할 게 없는 만능 하인으로 생
ㅋㅋㅋㅋㅋㅋㅋ이게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By 츤키의 망상구현화 | 2013년 3월 6일 |
> ... 2 : 0이길래 에라이 치우자 내일 출근을 위한 빠른 잠이 답이다!! 이러고 있었는데.. 잠깐 물마실겸 해서 나오니 바로 역전 홈런~~~~이러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