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70mm 옴니 아이맥스는 멸망할 수 밖에 없는가?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19년 8월 14일 |
今夏は鹿児島で月面着陸! IMAX 70mmフィルムで映画「アポロ11」を見た (와치 임프레스) 아이맥스는 여러 규격이 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진짜라고 할 수 있는 아이맥스는 70mm 아이맥스 필름을 사용하는 OMINIMAX 라는 규격이 으뜸입니다. 디지털을 더 좋아하는 저같은 사람조차 디지털 아이맥스 같은 것보다 이 70mm OMINIMAX 와는 비교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죠. 필름 크기 = 정보량인 시점에서 생각하면 아직도 옴니맥스를 능가하는 물건이 없다는 점 입니다. 이번에 발굴된 70mm 기록 필름-이건 아이맥스용 70mm는 아닙니다-을 편집해 만든 아폴로 11호 다큐가 일본에서도 개봉을 하는데, 일본 유일(!)의 70mm OMINIMAX 상영관인 가고시마
어벤저스 보고 왔습니다 (IMAX 3D)
By 돌다리의 잡기 모음 | 2012년 5월 2일 |
결론 부터 말하면 아주 재밌었습니다. 스토리가 상당히 완성도가 높았다고 느껴졌습니다. 특히나 토르나 퍼스트 어벤저를 본 이들은 다들 공감할듯합니다. 3D 효과가 아주 일품이더군요.. 물론 종잇장 앞뒤로 세워놓은 듯한 반쯤의 입체감이긴 했지만 (아마 더욱 리얼한 입체였으면 뎁스 설정이나 좌우 시야각때문에 거의 정면에서나 제대로 보였을듯..) 아바타 이후에 제대로 된 3D 였습니다. 인상적인 장면은 블랙위도우가 의자에 앉혀서 고문 당하는 장면이 거울에 비추어지는 씬... 이게 입체감이 리얼하더군요.. 그리고 로키가 공중항모(?) 의 감옥(?) 에 갇혀서 블랙위도우와 대화할때 투명 외벽에 침(혹은 땀?)이 튀기는데 이게 또 입체감이... 리얼했습니다.(진심
설리: 허드슨 강의 기적 IMAX
By 無錢生苦 有錢生樂 | 2016년 10월 14일 |
![설리: 허드슨 강의 기적 IMAX](https://img.zoomtrend.com/2016/10/14/e0064461_58015d0f464fa.jpg)
일전에 왕십리 CGV에서 < 설리: 허드슨 강의 기적 >(이하 설리)을 본 적이 있습니다. 원래는 보고서 바로 감상문을 작성할 생각이었지만 이런저런 포스팅이 겹치다보니 늦었네요. 개인적으로 이 영화의 베이스가 된 비행기 사고(통칭 '허드슨의 기적')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있었고, 이스트우드 감독이나 주연 배우들인 톰 행크스/ 에런 엑하트에 대해서도 신뢰감- 다른 말로 하자면 익숙함. 좋은 의미뿐 아니라 나쁜 의미로도.- 이 있어서 굳이 영화 그 자체를 보려고 고른 것은 아닙니다. 원래 목적은 거의 모든 장면을 ARRI Alexa 65(이하 알렉사 65)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이 영화의 화질적 우위를 보고 싶어서였지요. 그간의 전통적 아이맥스 영화는 아날로그 필름을 사용하는 아이맥스 카메라의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아이맥스 분량은 역대 최장이다
By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2012년 4월 24일 |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아이맥스 분량은 역대 최장이다](https://img.zoomtrend.com/2012/04/24/a0015808_4f965a9665fa9.jpg)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3D에는 아주 싫어하고, 심지어 디지털 촬영도 거부하는 그야말로 골수 필름 덕후(...)죠. 심지어 아이맥스의 디지털화에 대해서도 반발하고 있고. 그래서 그의 영화들을 보면 요즘 시대에 어울리지 않게 전부 필름 촬영이 되었고 편집도 고전적인 방식으로 원본 필름을 잘라붙이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는 전작 '다크 나이트'에서 약 40분에 달하는 많은 장면들을 아이맥스로 촬영하면서 이것을 통한 연출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는데(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과 달리 '인셉션'은 아이맥스 촬영이 이루어지지 않았음) 이번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는 아이맥스로 촬영된 부분이 무려 1시간을 넘는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모든 러닝타임이 아이맥스 촬영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