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S Tutorial]출렁이는 물 표현하기 (2. 출렁임 표현)
By 메모장 | 2015년 8월 20일 |
![[GM:S Tutorial]출렁이는 물 표현하기 (2. 출렁임 표현)](https://img.zoomtrend.com/2015/08/20/b0342564_55d537f8582d1.png)
이거 만드는 겁니다 -> 1 바로가기 : 이번엔 진짜로 파도를 그려보겠습니다. 일단 part1 에서 설명해 드렸듯이 위쪽이 움직이는 상자를 그려야 됩니다. 스프라이트를 생성했던 방식이랑 동일하게 오브젝트를 생성해줍니다 Add Event 를 눌러 창이뜨면 Create 버튼을 눌러줍니다. Create 이벤트는 이 오브젝트가 생성됬을때 한번만 실행할 내용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주로 변수선언을 하는 공간으로 쓰입니다. 오른쪽 빈공간에 마우스를 올리면 Drag actions here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러 편리한 액션들이 있지만 코드가 길어지면 보기 힘드므로 코드(GML)를 쓰겠습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Control 텝을 누르고 Code 에 있
Super Mario Fusion : 덕중의 덕은 양덕인가!?
By ♣ DOMVS...DINOSAVRIA | 2013년 3월 29일 |
![Super Mario Fusion : 덕중의 덕은 양덕인가!?](https://img.zoomtrend.com/2013/03/29/c0032329_51546c9c48d63.png)
사실 3~4년 전 부터 유투브 상에선 크로스오버로 추정되는 게임 영상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분명 조종하는 캐릭터는 마리오인데 배경음악은 다른 게임이 나온다거나.. 기존의 마리오 시리즈 중 장점이 될 수 있는 요소는 모두 다 포함되어 있는 식으로 진행되는 영상들이었죠. 2008년이나 2009년엔 완성도가 낮아서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가... 최근에 들어서도 이 사람들의 개발이 활발하다는 것을 알고 유투브에서 영상을 가져와봤습니다. 알고보니 크로스오버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만들던 그룹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안 에선 글로만 기획을 보거나 어쩌다 가끔 수작이 나오는 것과 달리 역시 미국이나 일본 등지에선 이런 활동이 활발한 것 같아 놀랍기도 합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영상은 '슈퍼 마리오 퓨전'이라는
때랴챠! 페인트볼!
By 메모장 | 2015년 8월 14일 |
![때랴챠! 페인트볼!](https://img.zoomtrend.com/2015/08/14/b0342564_55cd311f196fe.png)
이히잏히ㅡ힣헤 헤히 히ㅜㅡ히 방향키, z, 스페이스바 입니다.. z를 누르면 포크를 던집니다!착지할때마다 색이 바뀝니다.클릭하면 공을 뿌립니다., 스프라이트 프로 좋네요. 이;힝;헹힝히 이헤 다 때려쳐